모터사이클

두카티, ‘월드 두카티 위크 2024’ 이탈리아 미사노 서킷 개최… 역대 최고 참가자 기록 경신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월드 두카티 위크(WDW) 2024’가 현지시간으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이탈리아 미사노 서킷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WDW’는 두카티 모터 홀딩스가 진행하는 가장 큰 이벤트이며, 2년마다 진행 중이다.

이번 ‘WDW 2024’에는 세계 86개국에서 9만4000여명 이상의 두카티스티가 참가해 역대 ‘WDW’ 최고 참가자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특히, 두카티 소속의 MotoGP 라이더와 함께 하는 이벤트도 진행, 참가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예컨대 참가자는 두카티 라이더를 직접 만날 수 있었으며, 함께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두카티 MotoGP 라이더는 미사노 서킷에서 다양한 스턴트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관중에게 볼거리를 선사하기도 했다.

이번 ‘WDW 2024’의 ‘레노보 레이스 오브 챔피언십 이벤트’의 경우, 두카티와 MotoGp.com의 유튜브 라이브 스티리밍으로도 생중계됐으며, 68만7000여 명이 방송을 시청했다.

물론 세계 12개 방송 채널과 해당 채널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도 중계해 시청률은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

두카티 모터 홀딩스 클라우디오 도메니칼리 CEO는 “두카티는 ‘월드 두카티 위크’를 통해 참가자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월드 두카티 위크에 참여해 주신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렇게 뜻깊은 이벤트를 준비하느라 고생한 두카티 스태프에게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두카티 스태프들은 매번 최고의 ‘월드 두카티 위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월드 챔피언 페코 바냐이아를 비롯해 세계 최고의 라이더들로 구성된 두카티 코르세 라이더들도 함께 해 더욱 뜻깊은 이벤트를 만들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사진제공=두카티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