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

BMW 모토라드, 상품성 강화한 ‘신형 S 1000 RR’ 온라인 사전 예약 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3월 7일 오후 2시부터 ‘BMW 모토라드 샵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대표하는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신형 S 1000 RR’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신형 S 1000 RR’은 2020년에 출시한 3세대 모델의 두 번째 부분 변경으로 공기역학 성능을 향상시켜 주행 안정성과 제동 성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조작성을 높이고 기본 옵션을 확대해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신형 S 1000 RR’은 BMW 모토라드만의 슈퍼 스포츠 DNA를 더욱 강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강화됐다.

먼저 새롭게 설계한 윙렛(Winglet)을 도입해 현행 모델 대비 다운포스를 최대 35%가량 향상시켜 고속 주행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전륜 커버 디자인도 새로운 사이드 패널과 브레이크 덕트를 적용하여 브레이크 시스템의 공기 흐름을 개선했다.

덕분에 브레이크가 더욱 효과적으로 냉각돼 보다 안정적인 제동력을 제공하며, 외부 충격에 의한 보호력도 향상됐다.

이와 함께, ‘M 퀵 액션 스로틀(M Quick Action Throttle)’은 스로틀 회전 각도를 줄여 손목을 크게 꺾지 않고도 편안하게 가속할 수 있고, 제어력도 향상돼 더욱 섬세한 조작이 가능하다.

아울러 옵션 사양으로 제공하던 라이딩 모드 프로 (Riding mode Pro)를 기본으로 탑재해 세 가지 RACE Pro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신형 S 1000 RR은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수·유랭식 직렬 4기통 999cc 엔진을 탑재했다. 더욱 엄격해진 유로 5+ 환경 규제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기존과 동일한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113Nm(11.5kg·m)를 발휘한다.

BMW 신형 S 1000 RR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으로 트림에 따라 3,230만원 ~ 3,310만원으로 사전 예약 고객에게 우선적으로 배정되며, 오는 3월 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BMW 그룹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