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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서울모빌리티쇼] 개막 후 첫 주말 구름 인파 몰리며 흥행 개최 포문 열어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2023 서울모빌리티쇼’가 공식 개막 이후 첫 주말을 맞아 구름 인파가 몰리면서 흥행 개최의 포문을 열었다.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국내 모빌리티 산업 전시회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는 12개국 163개 기업·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국내 완성차 브랜드인 기아, 메르세데스-벤츠, BMW, 제네시스, KG 모빌리티, 포르쉐, 현대자동차 등이 신차 21종과 콘셉트카 10종 등 90여 종의 자동차를 전시해 관람객을 만나고 있다.

행사 규모는 2021년 대비 2배 이상 확대되었으며, 로보틱스, UAM 등 미래 모빌리티 전시와 함께 이모빌리티, 전기차, 신차 시승행사 등 다이내믹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2023 서울모빌리티쇼’는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KAICA)으로 구성된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환경부, 고양특례시가 후원한다.

관람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주말은 오후 6시까지다.

전시장 입구 앞에서 입장을 기다리는 관람객들이 줄지어 대기하고 있다.
주말을 맞아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메르세데스-벤츠 부스를 방문해 출품 차량을 살펴보고 있다.
전시장 내 현대모비스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M vision TO의 쇼케이스를 관람하고 있다.
SK텔레콤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SKT-UAM 01을 체험하고 있다.
KG 모빌리티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세계 최초로 공개된 F100 콘셉트카를 살펴보고 있다.
기아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세계 최초로 공개된 전기 SUV EV9을 살펴보고 있다.
‘2023 서울모빌리티쇼’의 포르쉐 전시장이 관람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사진제공=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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