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기아, ‘2024 부산모빌리티쇼’ 참가… 국내 프리미어 2종 공개

[고카넷, 부산 벡스코=남태화 기자] 기아가 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 참가한다.

기아는 6월 27일 진행된 언론공개일 행사에서 미래 핵심 사업인 PBV(Platform Beyond Vehicle) 콘셉트 실물과 기아 브랜드 첫 정통 픽업 ‘타스만’ 전용 위장막(카모플라주, Camouflage) 모델을 국내에서 처음 공개했다.

또한, 전동화 방향성과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 고객 경험 관점에서의 모빌리티 전략 등을 소개하며 모빌리티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목표를 강조했다.

기아는 행사 기간 고객 중심 경영을 기반에 둔 기아의 움직임과 방향성을 보여주는 전시관을 통해 관람객이 자연스럽게 이동하며 기아의 현재와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정원정 부사장은 “기아의 모든 움직임은 지속가능성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전용 EV를 비롯해 더 기아 타스만과 PBV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비즈니스를 고려한 차종 개발 노력에 최선을 다해 모빌리티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객 중심, 사람 중심, 더 나은 내일을 향한 기아의 움직임’ 전시 콘셉트]

기아는 올해 부산모빌리티쇼 전시 콘셉트를 ‘고객 중심, 사람 중심, 더 나은 내일을 향한 기아의 움직임(Customer-Centric and People Focused, Kia always providing customers better ways to move forward)’으로 설정하고 고객 선택지를 넓혀가는 기아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했다.

전시관 중앙 대형 LED를 중심으로 양쪽에 날개형으로 각 2개씩 총 5개의 큰 LED 화면을 배치해 기아의 브랜드 비전과 디자인, 고객 경험, 체험 이벤트, 전시차 광고 등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생생하게 전달하도록 했다.

더불어 기아는 디즈니와 협업을 통해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2>의 세계관을 구현한 ‘패밀리 존(Family Zone)’을 조성해 다양한 체험 행사와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인사이드 아웃 2>의 주요 아이템인 9가지 감정 색상을 조합해 나만의 핸드폰 배경화면 제작이 가능하고 포토존 공간에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 EV3 시승 예약 우선 알림, EV 차종 고객 현장 시승, 기아관 스탬프 투어,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과 차별화된 모빌리티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 중심 사고를 기반한 활동을 적극 펼쳐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기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