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18 KSF 공식연습 및 트랙데이 1회차’ 참가접수 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2018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공식연습 및 트랙데이 1회차’ 참가접수가 12일 13시부터 16일 13시까지 5일간 진행된다.

‘2018 KSF 공식연습 및 트랙데이 1회차’는 오는 3월 25일 전라남도 영암군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F1 서킷인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이하 KIC) 내 상설경기장(1랩=3.045km)에서 펼쳐진다.

공식연습에는 2018 시즌 아반떼컵 챌린지레이스 출전 드라이버만 가능하며, 신설되는 모닝 챌린지레이스 출전 드라이버는 트랙데이만 참가가 가능하다. 모닝 챌린지레이스 출전 드라이버를 위한 공식연습 일정은 4월 7일부터 8일로 예정돼 있다.

트랙데이 1회차는 아반떼컵 마스터즈 출전 드라이버를 비롯해 현대차와 기아차 보유 고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특히 일반인 참가자의 경우 안전 및 참가자 편의를 위해 서킷 주행 경험을 기준으로 초급, 상급으로 분류해 진행된다.

또한 트랙데이 참가자의 경우 개인 헬멧을 반드시 준비해야 하며, 서킷 라이선스를 반드시 취득해야 한다.

해당 서킷 라이선스가 없는 참가자의 경우 트랙데이 전날인 24일 진행되는 스포츠주행 서킷 라인선스 교육이나 트랙데이 당일인 25일 진행되는 KSF 서킷 라이선스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참가 접수 방법은 KSF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상단 메뉴에 있는 참가신청을 클릭한 후 참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레이스 공식연습과 트랙데이 모두 동일하게 5만원이며, 참가자 모두에게 중식 쿠폰이 제공된다.

한편, 2017 시즌부터 레이스 포맷을 새롭게 변경한 KSF 2018 시즌 일정은 오는 4월 8일 KIC에서 진행되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10월까지 7개월간 KIC와 인제스피디움을 오가며 총 6전으로 진행되며, 신설되는 모닝 챌린지레이스는 5라운드로 진행된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