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 드리프트 챌린지’ 2018 시즌 일정 발표… 트랙데이 포함 총 4회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슈퍼스타 드리프트 챌린지(Superstar Drift Challenge, 이하 SDC)’ 2018 시즌 공식 일정이 발표됐다.
대회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발표에 따르면, 2018 시즌에 공식 대회는 연간 2라운드로 진행될 예정이며, 시합에 앞서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트랙데이가 두차례 마련된다.
슈퍼스타 드리프트 챌린지는 지난 2017년에 출범한 국내 유일의 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드리프트 대회로 벽제이앤피(대표 김태현)가 주최하고, 한식벽제그룹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대회 일정을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4월 22일에는 드리프트 트랙데이 1차가 진행되며, 6월 24일에는 SDC 1라운드가 진행된다. 이어 8월 26일에는 드리프트 트랙데이 2차가 진행되며, 11월 18일에는 SDC 2라운드가 진행된다.
2018 시즌 SDC 공식 대회 및 트랙데이는 모두 인제스피디움 B코스에서 진행된다.
대회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2018 시즌 기본 운영 목표는 겉으로 보여지는 화려함을 추구하기 보다 완벽한 대회운영 능력을 보유한 공신력 있는 대회로서 내실 있는 모습을 확고하게 증명하는 것입니다”며, “슈퍼스타 드리프트 챌린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선수와 팀이 보다 부각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고민할 것입니다”고 밝혔다.
이어 “시합에 참가하시는 선수, 팀원 분들이 애쓰시는 만큼 보람을 돌려드릴 수 있도록 저희 운영팀은 최선을 다할 것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고 밝혔다.
한편, 올 시즌 새롭게 신설되는 트랙데이는 드리프트를 즐기고자 하는 드라이버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22일 진행되는 첫 번재 트랙데이는 인제스피디움 B코스 종일 풀타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