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벨, 카레이서 필독서 ‘드라이빙 엣지 스킬&챌린지’ 출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도서출판 골든벨이 기본적인 운전 기술을 다루는 것뿐만 아니라 한계 내에서 카레이싱을 위한 최신 고급 기술이 수록된 카레이서 필독서 ‘드라이빙 엣지 스킬&챌린지’를 출간했다.
‘드라이빙 엣지 스킬&챌린지’는 포뮬러와 투어링카, 그리고 내구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 미하엘 크룸(Michael Krumm)의 저서인 ‘Driving on the Edge’를 번역한 서적으로 카레이서 출신 손성욱 박사와 전문 번역가인 유하늬씨가 원서를 짜임새 있게 분류하고 내용을 보완해 최종 편역 출간했다.
‘드라이빙 엣지 스킬&챌린지’는 지금도 일본을 주 무대로 프로 드라이버로 활동하고 있는 미하엘 크룸이 실전에서 분석한 내용을 기초로 드라이버가 트랙에서 자신의 스킬과 경기력을 향상하는데 필요한 모든 레이스 크래프트 측면을 이 책에서 다루고 있다.
특히 기본적인 운전 기술을 다루는 것뿐만 아니라 한계 내에서 카레이싱을 위한 최신 고급 기술을 보여준다.
또한 초급자와 프로 드라이버 모두를 위한 필독서로 카레이싱 세계가 실제로 얼마나 다이내믹한지 보고 싶어 하는 관중들은 물론 레이싱팀 엔지니어, 미캐닉을 비롯한 팀원들의 흥미를 유발하기에 충분하다.
‘드라이빙 엣지’는 이미 전 세계 모터스포츠 마니아들에게도 드라이빙 테크닉의 전문 서적으로 찬사를 받아 온 도서로 국내에서도 많은 드라이버와 모터스포츠 관계자들에게 큰 기대를 모을 것으로 예상한다.
‘드라이빙 엣지 스킬&챌린지’는 총 336쪽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판매 가격은 3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