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18 슈퍼스타 드리프트 챌린지] 팀 FRC 김기범, 화려한 드리프트 선보여… 예선 10위 본선 진출 실패

[고카넷, 강원 인제=남태화 기자] ‘2018 슈퍼스타드리프트챌린지’ 2전이 지난 18일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인제스피디움 B코스에서 펼쳐졌다.

‘슈퍼스타드리프트챌린지(Superstar Drift Challenge, 이하 SDC)’는 2017년 출범한 국내 첫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드리프트 대회로 2018 시즌에는 지난 6월 개막전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 대회를 맞이했다.

대회는 과거 국내 대회 입상자 또는 그에 준하는 드라이버가 참가하는 ‘S 클래스’와 드리프트 입문자 및 상위 클래스(S 클래스)에 도전하고자 하는 드라이버가 참가하는 ‘A 클래스’로 구분된다.

이날 A 클래스에 출전한 팀 FRC 김기범이 단독 주행으로 진행된 예선에서 화려한 드리프트를 선보이며 선전을 펼치고 있다.

현대 제네시스 쿠페로 출전한 김기범은 예선 B조에 참가해 경쟁을 펼쳤으나, 최종 예선 결과 10위를 차지해 8대가 출전해 우승 경쟁을 펼치는 8강 토너먼트에는 진출하지 못했다.

이날 진행된 A 클래스 2라운드 최종 예선에서는 반창현이 1위를 차지했으며, 김영석, 몽키D준영 순으로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오유경, 유재훈, 김원범, 이석훈, 김재민 순으로 Top8을 차지해 우승컵을 놓고 다시 한 번 경쟁을 펼치게 됐다.

한편, ‘2018 슈퍼스타드리프트챌린지’는 모션(MOTION, 대표 전상훈)이 주최하고, 한식벽제그룹 온라인 쇼핑몰 ‘벽제갈비 미식마켓’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또한 비투어타이어, HSD, 울트라레이싱, 스파르코, 몬스터블러드가 협찬사로 참여했다.

사진=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박상문 작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