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에이아이, ‘BWT 알피느 F1 팀’과 디지털 파트너십 체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데이타.에이아이(data.ai, 구 앱애니)가 ‘BWT 알피느 F1 팀’과 디지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데이타.에이아이는 ‘BWT 알피느 F1 팀’의 ‘2022 FIA F1 월드 챔피언십’ 공식 파트너이자 디지털 데이터 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되며, 2022 시즌 동안 레이싱 머신 A522의 차체 랩핑 및 드라이버의 레이싱 수트 등에 새로운 로고를 노출시키게 된다.
데이타.에이아이는 소비자 및 시장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결합시켜 디지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최초의 기업이며, ‘BWT 알피느 F1 팀’은 이번 데이타.에이아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기업과의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
알피느 CEO 로랑 로시는 “데이타.에이아이가 팀의 공식 파트너 겸 디지털 데이터 파트너로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F1 팀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리더십을 확보하는 것은 중요하며, 데이터 분석 분야의 선두기업인 데이타.에이아이와의 협력을 통해 알피느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데이타.에이아이의 CEO 테드 크란츠는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과 협력하는 ‘BWT 알피트 F1 팀’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통해 최고의 수준에서 경쟁을 펼치며 더 높은 성과를 달성한다는 공동된 비전을 향해 달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WT 알피느 F1 팀’은 금주 프랑스 파리에서 신형 머신 A522의 디자인을 첫 공개한 후, 내달 바레인 그랑프리에서 두 번째 F1 캠페인을 펼치게 된다.
사진제공=데이타.에이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