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스피디움, 자동차 경주장에서 즐기는 차박 캠핑 ‘2023 인제 차박 페스티벌’ 10월 13 ~ 15일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이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인제스 스피디움 이벤트 광장 일원에서 ‘2023 인제 차박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인제스피디움이 주최·주관하고 인제군이 후원하는 ‘2023 인제 차박 페스티벌’은 모터스포츠와 차박 캠핑을 결합한 색다른 페스티벌이며, 새로운 관광지로서 인제군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인제스피디움 준공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2023 인제 차박 페스티벌’은 차박 캠핑 존과 이벤트 존으로 구분된다.
먼저 서킷이 내려다보이는 이색적인 서킷 뷰가 제공되는 차박 캠핑 존은 텐트 설치와 취사가 가능하도록 꾸며지며, 야간에는 캠프파이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그랜드스탠드 뒤에 마련되는 이벤트 존은 플리마켓과 인제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파머스 마켓, 그리고 자동차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부스로 이뤄진 체험 컨텐츠로 채워진다.
차박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14일 오후 7시부터는 전문 DJ의 공연과 함께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DJ 파티가 마련된다.
또한, 14, 15일은 인제스피디움이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위해 진행 중인 참여형 모터스포츠 이벤트인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가 개최, 차박 캠핑 참가자는 차박지에서 서킷을 내려다보며 서킷을 질주하는 자동차와 바이크 경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13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차박 페스티벌 참가자를 대상으로 고성능 자동차에 동승해 서킷을 달려볼 수 있는 서킷 택시가 선착순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카트와 ATV 등 인제 스피디움의 기존 프로그램은 물론,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이벤트 행사인 드리프트 택시 등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자동차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인제스피디움 관계자는 “자동차를 공통점으로 하는 모터스포츠와 차박을 결합해 자동차를 좋아하는 캠퍼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이색 관광지로서의 인제 스피디움과 인제군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3 인제 차박 페스티벌’ 참가를 원하는 소비자는 ‘인제 차박 페스티벌’ 참가 접수 페이지와 차박 정보공유 어플리케이션 ‘트렁크’를 통해 10월 1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사진제공=인제스피디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