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모터스포츠 이벤트 ‘2024 인제 마스터즈’ 2라운드 6월 1 ~ 2일 개최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종합 모터스포츠 이벤트 ‘2024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2라운드가 6월 1 ~ 2일 강원도 인제군 소재 복합 자동차 문화 공간인 인제스피디움에서 개최된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를 대표하는 메인 이벤트 ‘인제 내구’는 2시간 동안 3.908km의 인제 스피디움 풀코스를 주행하는 내구레이스이며, INGT1, INGT2, INGT2N, INGT2N 에보, INGT3 5개 클래스의 혼주로 운영된다.
특히, 2시간동안 진행되는 내구 레이스인 만큼 경주차 관리를 위해 경기 중 2번의 의무 피트 스톱 규정이 있어 피트에서 진행되는 작업 및 드라이버 교대 등의 볼거리가 특징이다.
인제내구의 예선(1일 오후 4:20~5:10)과 결승(2일 오후 2:40~4:50)은 인제스피디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바이크 레이스는 두카티 코리아 V컵과 스즈키 GSX 컵 두 경기가 열리며, 토요일의 연습주행 이후에 일요일에 예선과 결승을 진행한다.
B코스 패독에서는 드리프트 입문자용 경기인 ‘인트로 투 드리프트 컴페티션(IDC)’ 가 펼쳐지며, 이번 라운드에는 수상 경험이 많아 입문자 레벨을 넘어선 선수들을 위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일 수 있는 ‘번외전’을 신설했다.
이외에도 슈퍼카의 트랙 질주를 직접 볼 수 있는 ‘슈퍼카 챌린지’가 진행되며, 토요일 야간에는 동호인들이 트랙 주행을 즐기는 ‘테이머 타임어택’을 볼 수 있다.
레이스 관람 외에도 즐길거리는 풍부하다. 메인 패독에서는 드리프트 드라이버가 직접 운전하는 차에 동승할 수 있는 ‘드리프트 택시’를 경험해볼 수 있고, 지역 특산물 장터와 프리마켓이 펼쳐져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또, 식음 구역에는 다양한 푸드 트럭들이 들어서 골라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한편, 내구레이스를 비롯한 자동차 레이싱과 드리프트, 바이크 레이스를 볼 수 있는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인제군과 금호타이어가 후원한다.
사진제공=인제스피디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