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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 10년 만에 브라질에서 재개될 FIA WEC 출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애스턴마틴의 ‘신형 밴티지 GT3’가 10년 만에 브라질에서 재개되는 ‘FIA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브라질 상파울루의 호세 카를로스 파시 서킷(인터라고스)에서 열리며, 하트 오브 레이싱(HoR)과 디스테이션 레이싱이 애스터마틴을 대표해 참가한다.

올해 초 실버스톤에서 공개된 신형 밴티지 로드카를 기반으로 제작된 ‘신형 밴티지 GT3’는 본딩 알루미늄 샤시와 강력한 V8 4.0 트윈 터보 엔진을 통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번 레이스에서는 첫 번째 클래스 우승을 위해 질주할 예정이다.

6월 한 달간 애스턴마틴은 신형 밴티지와 다섯 번의 승리를 거뒀다. 이 승리에는 컴투유 레이싱이 일궈낸 스파 24시간 종합우승이 포함되며, 애스턴마틴이 1948년 이후 처음으로 거둔 스파 24시간 종합우승이기도 하다.

신형 밴티지로 첫 승리를 안겨준 팀은 HoR이며, 왓킨스 글렌에서 열린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이다. 이어 블랙쏜 레이싱은 르망 24시를 지원했던 로드 투 르망 레이스에서 우승을 거뒀다.

발켄호스트 모터스포츠는 뉘르부르크인 랑스트렉켄 시리즈 프로암 클래스에서 우승했고, 디스테이션 레이싱은 일본 슈퍼 GT 시리즈 GT300 클래스에서 애스턴마틴의 첫 승리를 거두며 승리 행진을 이끌었다.

카타르에서 열린 WEC 시즌 개막전 1812km 레이스에서 포디움에 오른 HoR과 디스테이션 레이싱은 인터라고스로 향한다.

애스턴마틴은 2012년부터 2014년까지 브라질에서 열린 세 번의 대회에서 세 번의 우승과 세 번의 포디움을 기록하며, 다른 어떤 제조사보다 많은 GT 클래스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카타르에서 3위를 차지한 디스테이션 레이싱은 LMGT3 클래스 순위에서 선두와 33포인트 차이로 4위를 달리고 있다.

애스턴마틴 내구 모터스포츠 책임자 아담 카터는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는 스파 24시간 레이스 우승 및 IMSA에서의 첫 우승을 포함해 6월에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며 뛰어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최근 WEC 라운드인 르망24시에서도 뛰어난 경쟁력을 보여줬기 때문에 이번에도 신형 밴티지와 팀이 우승에 도전해 볼 수 있다고 확신하지만 세계 챔피언십인 만큼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10년 만에 브라질로 돌아오게 되어 기쁘고, 이 트랙에서의 좋은 기록을 이어가고 싶다”며, “이번 주말 IMSA에서 HoR의 성공을 기원하고 왓킨스 글렌에서 거둔 GTD 프로 우승처럼 캐나디언 타이어 모터스포츠 파크에서도 값진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상파울루 6시간 레이스의 공식 연습은 7월 12일 금요일 오전 10시 45분(한국 시간 오후 10시 45분)에 시작하며, 레이스는 일요일 오전 11시 30분(한국 시간 오후 11시 30분)에 시작된다.

캐나디언 타이어 모터스포츠 파크에서 열리는 IMSA 이벤트의 연습 역시 7월 12일 금요일 오후 1시 45분(한국 시간 7월 13일 토요일 오전 1시 45분)에 시작하며, 레이스는 일요일 오전 11시 5분(한국 시간 오후 11시 5분)에 시작된다.

사진제공=애스턴마틴 서울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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