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애스턴마틴 아람코 F1, 기술 전문가 아드리안 뉴이 영입 공식 발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애스턴마틴 아람코 F1 팀이 F1 역사상 가장 뛰어난 기술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는 아드리안 뉴이와 장기 파트너십을 체결,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아드리안 뉴이는 2025년 3월 1일부터 실버스톤 본사에서 기술 총괄 책임(Managing Technical Partner)로서 새로운 역할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아드리안 뉴이 영입은 애스턴마틴 아람코의 F1 승리에 대한 강한 열망을 입증한다. 아드리안 뉴이가 이끈 팀은 F1 월드 타이틀을 도합 25번 차지한 바 있다.

새로운 도전을 원하던 아드리안 뉴이는 애스턴마틴 아람코가 자신의 경험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완벽한 팀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6월 진행된 새로운 AMR 기술 캠퍼스 프라이빗 투어를 통해 팀의 무한한 목표를 확인했고, 이는 최종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된 아드리안 뉴이의 앞에는 다수의 도전 과제가 놓여있다. 2026년부터 적용되는 기술 규정 변화, 혼다 공식 엔진의 최적화, 아람코 최신 연료 적용, F1에서 가장 최신식인 풍동까지 아드리안 뉴이의 역량을 발휘할 기회가 충분하다.

애스턴마틴 아람코 F1 팀 회장 로렌스 스트롤은 “자신의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아드리안 뉴이가 우리 팀에 합류하게 되었다는 엄청난 소식을 전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아드리안 뉴이의 합류는 애스턴마틴이 F1에 복귀한 이후 가장 중요한 소식이며, 우리가 세계 챔피언에 도전할 수 있는 팀을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다시 한 번 표명하는 사례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팀은 아드리안 뉴이가 이적 시장에 나왔을 때 이 기회를 반드시 잡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며, “아드리안 뉴이와 첫 만남에서부터 우리는 일생에 한 번 있을 만한 협력의 기회라는 강력한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아드리안 뉴이는 실버스톤에 있는 우리의 AMR 기술 캠퍼스와 최신식 풍동 시설, 그리고 재능있는 인재를 보고 우리가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지를 빠르게 이해했다”며, “아드리안 뉴이는 애스턴마틴 아람코 F1의 새로운 역사를 함께 써 내려갈 핵심 인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아드리안 뉴이는 “애스턴마틴 아람코 F1 팀에 합류하게 되어 정말 설레고 기대된다”며, “로렌스 스트롤 회장이 보여준 명확한 목표와 그에 대한 열정, 헌신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실버스톤에 새로 지어진 AMR 기술 캠퍼스와 풍동 시설은 최신식일 뿐만 아니라 최고의 작업 환경을 제공해주고 있다”며, “혼다, 아람코 같은 파트너와 함께하는 애스턴마틴은 세계 챔피언십을 차지할 만한 모든 기반을 갖추고 있고, 그 목표를 이루는 데 내가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애스턴마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