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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이노뷔, 현대 N 페스티벌 eN1 클래스 5, 6라운드 연속 우승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의 전기차 전용 레이싱 타이어 이노뷔(EnnoV)를 장착한 레이싱팀이 9월 28, 29일 양일간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된 현대 N 페스티벌 eN1 클래스 5, 6라운드에서 연속 우승, 우수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금호타이어 이노뷔를 장착한 김규민(DCT 레이싱)과 이창욱(금호 SL모터스포츠)은 각 라운드에서 거침없는 주행 능력과 타이어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해 우승을 차지했다.

eN1 클래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단일 차종) 레이스인 ‘현대 N 페스티벌’의 전기차 레이스이며,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임과 동시에 세계 최초로 레이싱 전용 슬릭타이어를 적용한 전기차 레이스로 주목받았다.

특히, 이번 클래스는 현대차가 아이오닉 5 N 기반으로 제작한 원메이크 EV 레이스카인 ‘아이오닉 5 eN1 컵카’가 사용되며, 금호타이어 전기차 전용 레이싱 타이어 이노뷔(EnnoV)가 장착된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eN1 클래스에 참여해 전기차 전용 레이싱 타이어 ‘이노뷔(EnnoV)’의 진가를 다시 한 번 입증하고, 성공적인 경기 운영을 지원했다.

특히, 금호타이어가 후원하고, 신영학 감독이 이끄는 금호 SL모터스포츠의 이창욱이 6라운드에서 포디엄 정상에 오르며, 대한민국 대표 레이싱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노뷔(EnnoV)는 금호타이어의 최첨단 기술이 함축된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EV 전용 컴파운드를 사용해 고속 주행 중에도 탁월한 접지력과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며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구현해냈다.

6라운드 우승을 차지한 이창욱은 “eN1 클래스 6라운드에서 첫 포디움 정상에 설 수 있어 무척 기쁘다”며, “금호타이어가 내구력이 좋아 여유 있게 레이스 운영을 할 수 있었고, 남은 레이스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3월 세계 최초로 단일 제품에 HLC기술을 전 규격에 적용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이노뷔(EnnoV)’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또한, 이노뷔(EnnoV)를 통해 기존 EV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차세대 모빌리티의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전기차 시장의 혁신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며, 이를 통해 퍼포먼스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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