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실

[기록지]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R – 인제 스피디움

[고카넷] 6월 15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1랩=3.908km)에서는 ‘강원 모터 페스타’의 일환으로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슈퍼6000 클래스 기준)가 개최됐다.

이날 진행된 4라운드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그니처 레이스인 나이트 레이스로 진행됐으며, 올 시즌 3번의 나이트 레이스로 구성된 썸머 시즌 첫 번째 이벤트로 펼쳐졌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에서는 대회 최상위 종목이자 스톡카 레이스인 슈퍼6000을 비롯해 대한민국 대표 투어링카 레이스인 GT, 국제자동차연맹(FIA) 호몰로게이션 인증 모델로 펼쳐지는 GT4, 국내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이스 프리우스 PHEV, BMW 고성능 모델 M으로 펼쳐지는 ‘루벡스 M’ 등이 진행됐다.

슈퍼6000 클래스 4라운드에서는 핸디캡 웨이트 100kg의 부담을 이겨내고 넥센타이어의 이점을 십분 활용한 서한 GP 장현진이 대역전극을 펼치며 우승을 차지, 3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GT 클래스 3라운드에서는 폴시터 정회원이 경기 중반 빼앗긴 리더 자리를 다시 찾은 끝에 우승을 차지, 도깨비 레이서의 부활을 알렸다.

통합전으로 진행된 GT4 클래스에서는 개막 2연승 주인공인 한국 컴피티션의 김종겸이 오네 레이싱 송영광을 압도한 끝에 개막 3연승 질주를 이어갔다.

프리우스 PHEV 클래스 3라운드에서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레이싱의 강창원이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해 개막 3연승을 달성했으며, 루벡스 M 3라운드에서는 초반 경기에서 역전에 성공한 MIM 레이싱 박찬영이 지난 2라운드에 이어 2연승을 기록했다.

기록지 다운로드 :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기록지

사진=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 이명재(MJ Cargraph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