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캐딜락, 공간성 대폭 확장한 ‘에스컬레이드 ESV’ 국내 출시… 판매가 1억6357만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캐딜락코리아(대표 서영득)는 2월 22일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의 공간성을 대폭 확장한 ‘에스컬레이드 ESV’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2021년 7월 국내 공식 출시된 이후 ‘SUV의 제왕’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초대형 럭셔리 SUV 시장에서 대체 불가능한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디자인적 진화와 함께 업계 최초로 적용된 38인치 커브드-OLED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하이엔드 옵션을 선보이며 고객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에스컬레이드 ESV(Escalade Stretch Vehicle)’는 기존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바디를 확장한 롱 휠베이스 모델이다.
또한, 자동차 내 거주 공간이 대폭 확장되면서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폭 넓게 충족시켜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에스컬레이드만이 가진 압도적인 존재감을 차체 크기로 또 한 번 매료시킨다.
캐딜락은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하고 더 넓은 공간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모델로 ‘에스컬레이드 ESV’를 개발했다.
‘에스컬레이드 ESV’는 경쟁모델 대비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했던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존재감에 더해 3열 공간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에스컬레이드 ESV’는 신형 에스컬레이드 대비 385mm 길어진 5,765mm라는 경이적인 전장을 자랑하며, 휠베이스는 신형 대비 336mm 길어진 3,407mm로 국내 출시된 SUV 모델 중 가장 긴 모델로 기록됐다.
특히, 클래스를 초월하는 실내 공간을 완성해 3열까지의 좌석을 모두 편 상태에서 1,175리터라는 기본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으며, 3열 폴딩 시 2,665리터, 2열 및 3열 모두 폴딩 시 4,044리터의 적재 공간을 기록하는 등 그 어떤 SUV 모델에서도 볼 수 없는 광활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에스컬레이드 ESV’에는 신형 에스컬레이드에서 선보였던 세계 최고 수준의 옵션이 그대로 적용된다.
먼저 4K급 화질의 2배 이상의 선명도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 38인치 LG 커브드-OLED 디스플레이가 동일하게 적용되는 등 신형 에스컬레이드에서 선보인 혁신을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전방 고화질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실시간 화면에 네비게이션 정보를 증강현실로 알려주는 ‘AR 네비게이션’, 버드아이 뷰 및 트레일러 어시스트를 포함한 ‘HD 서라운드 비전’,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야간 시야를 대폭 향상시킨 ‘나이트 비전’은 초고화질 커브드 OLED를 통해 표현돼 드라이버에게 직관적인 시인성을 제공한다.
또한, 캐딜락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36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은 전문 음악인의 녹음실과 같이 정교하고 풍부한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며, 탑승자들은 모든 좌석에서 오페라하우스에나 느낄 수 있는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운전석에서 3열까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컨버세이션 인핸스먼트 시스템, 듀얼 12.6인치 터치스크린이 포함된 2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마사지 기능이 탑재된 앞좌석 16방향 파워시트, 냉장 및 냉동기능이 포함된 콘솔 쿨러 등 다양한 테크놀로지와 편의 사양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성능에 있어서 ‘에스컬레이드 ESV’는 신형 에스컬레이드와 동일한 V8 6.2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426마력의 최고출력과 63.6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10단 자동변속기와 함께 4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제공하는 첨단 4륜구동 시스템과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을 적용,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주행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업계에서 가장 빠른 서스펜션 응답력을 인정받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과 최대 75mm까지 높낮이를 조절하는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 뒷좌석 승차감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멀티링크 독립식 리어 서스펜션까지 그대로 적용해 프레임 바디 SUV라고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편안한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에스컬레이드 ESV’는 디자인에 크롬 요소를 반영해 세련된 강인함을 강조한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과 유광 블랙을 활용해 역동성을 돋보이게 한 ‘스포츠 플래티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두 트림의 옵션은 동일하다.
‘에스컬레이드 ESV’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기준으로 부가세 포함해 1억6357만원으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추가 비용 없이 트림을 선택할 수 있게 배려했다.
서영득 대표는 “에스컬레이드 ESV는 아메리칸 럭셔리가 가진 여유로움의 정점에 있는 모델로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모델”이라며, “단순한 공간 확장의 의미를 초월하는 에스컬레이드 ESV만의 독보적인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캐딜락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