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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포르쉐, 뛰어난 성능에 효율성 겸비한 ‘3세대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코리아(대표 마티아스 부세)는 10월 10일 뛰어난 성능에 효율성을 겸비한 ‘3세대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3세대 파나메라’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터보 E-하이브리드’는 파나메라의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에 완벽히 부합하는 고성능 모델이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기존 터보 S 모델을 대체하는 우수한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고성능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세그먼트 내 가장 다이내믹한 세단으로 포지셔닝 한다.

특히 성능에 있어서는 개선된 V8 4.0 트윈 터보 엔진에 새롭게 개발된 190마력의 전기 모터를 결합, 총 680마력의 시스템 출력과 94.8kg·m의 인상적인 시스템 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8단 PDK 듀얼 클러치 변속기 하우징에 전기 모터를 통합하고, 별도의 E-모터 하우징을 없애 무게는 약 5kg 가벼워졌다.

이외에도 변속기의 오일 서킷에 유닛을 통합해 전기 드라이브의 열 제어를 최적화하여 전기 모터의 연속적인 고출력이 가능하다.

이러한 성능을 바탕으로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2초 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315km/h에 달한다.

25.9kWh로 늘어난 배터리 용량으로, 고속 연비 기준 최대 61킬로미터 순수 전기 주행이 가능하다. 최적의 충전 조건에서 새로운 11kW 온보드 AC 충전기는 충전 시간을 2시간 39분 이내로 줄인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에서 옵션 선택 가능한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 시스템은 그 어떤 서스펜션 콘셉트보다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며, 안락한 주행 특성과 역동성 사이의 전례 없는 범위를 제공한다.

이는 2 밸브 테크놀로지와 함께 전기 유압식 펌프에 각각 연결된 새로운 액티브 쇽업소버를 기반으로 한다.

섀시는 다이내믹 브레이킹이나 스티어링 및 가속 시에도 파나메라의 차체를 항상 수평으로 유지한다.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 시스템은 부드러운 승차감은 물론, 요철로 인한 충격을 거의 완벽하게 흡수하고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휠 하중을 균형적으로 배분하며 노면과 완벽히 연결된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퍼포먼스 플래그십 모델로, 터보 모델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외관에는 도색한 디퓨저 패널이 있는 독특한 리어 에이프런과 차체 컬러의 프런트 에이프런이 특징이다. 다크 브론즈 컬러의 크롬 도금 테일파이프와 다른 모델에서도 선택 가능한 옵션 사양의 중앙 잠금 휠을 제공한다.

터보 전용 컬러 터보나이트는 사이드 윈도우 스트립과 테일게이트의 터보 로고는 물론, 보닛, 휠, 스티어링 휠의 포르쉐 크레스트에도 대비되는 컬러로 적용된다.

인테리어에서는 터보나이트가 카본 요소와 함께 스포티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계기판의 중앙 타코미터와 센터 콘솔의 컨트롤에도 적용된다.

신형 파나메라는 운전자 중심으로 최적화된 최신 작동 방식을 도입한다.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는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 다재 다능한 개인화, 직관적인 작동 방식이 특징으로 모든 기능은 전적으로 운전자 중심이다.

스티어링 휠 주변에 주행 관련 제어 요소를 그룹화해 운전자는 모든 기능에 접근할 수 있어 빠르고 쉽게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포르쉐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한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3억910만 원(2025년형 기준)이며, 4인승과 5인승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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