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더, 새 친구와 취향 공유하는 ‘이달의틴구’ 이벤트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Tinder)’가 틴더 앱을 통해 취미와 취향이 맞는 새로운 친구와 경험을 공유하는 ‘이달의틴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의틴구’는 틴더 유저들과 밀레니얼 세대가 앱에서 취향과 취미에 맞는 친구를 발견하고 매달 새로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달의틴구에서 틴구는 ‘틴더’와 ‘친구’를 뜻하는 합성어로 ‘틴더에서 만난 친구’를 의미한다.
틴더는 매달 밀레니얼 세대들이 관심있어 할 만한 키워드를 제안하며 유저들이 키워드를 활용해 새로운 친구와 자유롭게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달의틴구’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에 틴더에서 만난 친구와 틴더 공식 인스타그램에 매달 새롭게 공지된 키워드와 관련된 경험을 한 후기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특히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6월의 키워드는 여름과 기말고사 시즌을 고려하여 ‘치킨, 기말고사, 동네산책’으로 선정됐다.
틴더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인디 뮤지션 ‘검정치마’의 콘서트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검정치마는 희소성 있는 라이브 공연으로 대표적인 인디 뮤지션으로, 지난 해 6월 틴더가 주최한 시크릿 콘서트를 함께해 인연을 맺은 바 있다.
틴더의 서가연 아시아 총괄 디렉터는 “기존에는 학연이나 지연 등 공동체 위주의 인간관계가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취향을 중심으로 만남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취향과 관심을 중요한 가치로 인식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만남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이라며,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틴구’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이 틴더에서 만난 새로운 친구와 시즌별로 다양한 취향과 취미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