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랑스, ‘고객 관계 어워드’ 운송 부문 6년 연속 1위 수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에어프랑스가 ‘고객 관계 어워드’ 운송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베어링포인트와 칸타 TNS가 주관하는 ‘고객 관계 어워드(Customer Relation Awards)’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각 기업의 고객 관계를 구성하는 실행, 연결, 감정 세 가지 부문 15가지 기준에 대해 고객 설문을 진행한다.
지난 1년간 보건 위기를 겪으면서도 에어프랑스는 지속적으로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했으며, 감성적 관점(충성도, 서프라이즈 효과) 및 연결 관점(공동 창작, 개인화) 부문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었다.
이런 성과는 에어프랑스의 위기 적응 능력과 고객 신뢰 수준의 증가로 뒷받침된다.
이번 조사에서 44% 고객이 에어프랑스가 보건 위기에 매우 잘 대응했다고 응답했으며, 이러한 수치는 모든 업종 부문에서 최고 수준이다.
또한, 57%의 고객이 에어프랑스에 대한 신뢰를 유지한다고 밝혔으며, 32%의 고객은 신뢰 수준이 증가했다고 응답했다.
에어프랑스 캐서린 빌라 고객 경험 담당 수석 부사장은 “전례 없는 보건 위기에도 불구하고 에어프랑스는 훌륭한 성과를 이루어냈으며, 이번 수상은 고객과의 유대감 형성을 넘어 고객을 안심시키고 신뢰를 주는 측면에서 에어프랑스 브랜드가 가진 강점을 잘 보여준다”며, “우리와 함께 계속 여행하고 이 상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고객에게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에어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