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매스웍스, ‘매트랩 엑스포 2025 코리아’ 4월 8일 코엑스 그랜드 볼룸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매스웍스가 4워 8일 코엑스 그랜드 볼룸 및 아셈볼룸에서 ‘매트랩 엑스포 2025 코리아(매트랩 엑스포)’를 개최한다.

‘매트랩 엑스포’는 매스웍스 솔루션 사용 고객과 기술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과학 및 엔지니어링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연례 행사다.

이번 매트랩 엑스포 기조연설은 한화로보틱스 정병찬 대표이사가 ‘로봇, 혁신으로 일상과 산업을 재창조하다’를 주제로, 매스웍스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 부문 총괄 디렉터 아비 네헤미아가 ‘소프트웨어 정의 제품이 가져올 혁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서, 알고리즘 개발 및 AI, 전동화, 모델 기반 설계, AI 응용 엔지니어링, 모빌리티, 무선 및 위성 등 6개 트랙의 36개의 기술 세션에 전문 연사가 참여해 매스웍스 제품군의 신기능과 고객 성공 사례를 발표한다.

기술 세션에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텔레콤, 한국전력연구원 등 국내 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 참가해 각 산업군에서 적용 중인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의 활용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한상민 수석은 ‘매트랩을 활용한 오픈 무선 장치(RU) 테스트 플랫폼 구축 방법’을 소개하며, 현대자동차 우민수 글로벌 R&D 마스터와 SK텔레콤 김장면 매니저는 각각 자동차 성능 예측 및 분석 시스템과 인공지능 기반 위성 통신 최적화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매스웍스코리아 이종민 대표는 “매트랩 엑스포는 지난 수년간 국내 공학 시스템 관련한 엔지니어, 과학자, 연구원, 교육자들이 기술 동향과 연구 성과를 나누고 교류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행사에서 매스웍스가 엄선한 세계 유수 기업들의 기술 전문가들의 발표와 다양한 체험형 데모를 통해 참가자들이 매트랩과 시뮬링크를 활용한 혁신적인 연구 방안을 발견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벡터코리아, 이노엑스, 위드비어, 모라이(MORAI), NI, 백호프(BeckHoff), 알테라(Altera), 팝콘사, PTC 등 매스웍스의 파트너사가 참여해 기술 데모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세션에서 소개된 매스웍스 솔루션의 신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9개의 데모 부스도 운영된다.

데모가 진행되는 전시 공간에서는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모델기반설계와 인더스트리 트랜드를 반영한 AI관련 기술, 그리고 전동화와 무선(Wireless)에 관한 최신 기술들이 중점적으로 선보이게 된다.

올해는 국내 대학에서 이공계열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 및 강사들을 대상으로 매트랩, 시뮬링크, 심스케이프(Simscape)를 활용한 시각화 및 상호작용 기반 엔지니어링 교육 세션이 마련된다.

이 세션에서는 학생들이 질량, 운동량, 에너지 보존과 같은 핵심 공학 원리를 넘어 전체 시스템을 이해하고 설계할 수 있는 시스템 레벨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풍부한 시각화와 상호작용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매스웍스 솔루션을 교육 현장에 도입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성공적으로 향상시킨 사례들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본 행사의 상세 아젠다 및 참가 등록에 대한 정보는 ‘매트랩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https://www.matlabexpo.com/kr/2025.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매스웍스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