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오토-여주대, 공학 분야 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 서비스 딜러이자 벤츠 스프린터 밴 바디빌더인 와이즈오토홀딩스(회장 이병한)가 여주대학교(총장 윤준호)와 공학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9일 여주대학교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병한 와이즈오토홀딩스 회장, 윤준호 여주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과 취업지원 및 이공계 전문 기술 연수 프로그램 마련 등 자동차 업계 발전에 상호간 교류 협력을 하기로 합의했다.
이 날 이병한 회장은 “미래 인재 육성은 자동차 업계 발전에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이와 관련된 이공계열 인재 교육에 여주대학교와 함께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를 계기로 양 기관이 업계를 선도하는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와이즈오토홀딩스는 여주대학교와 공동으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협력할 방침이다.
또한 앞으로도 학계와의 산학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와이즈오토홀딩스는 지난 해 국내 최초 메르세데스-벤츠 밴 강남 프리미엄 스토어 및 서비스센터를 오픈해 국내 프리미엄 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고품격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화성에 총 면적 약 2600평 규모의 컨버젼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기술 지원 및 자사의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프리미엄 셔틀 밴, VIP 밴 등 다양한 밴 모델들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