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지속 가능 모빌리티 주제 ‘아이디어 경진대회’ 진행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포르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디지털 컨퍼런스 리:퍼블리카(re:publica)에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모빌리티’를 주제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포르쉐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을 모집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학생,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약 2650만 원(2만 유로)의 우승 상금과 교육 패키지, 그리고 포르쉐 디지털 랩과 APX 액셀러레이터와의 협력을 통한 개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디어 제출 마감은 오는 8월 30일까지며, 수상자들은 올해 10월 포르쉐 지속 가능성 위크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포르쉐는 브랜드 전통과 기업의 가치, 지속 가능성이 전제된 혁신적 기술과 새로운 제품의 결합을 통해 스포츠카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목표는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스포츠카 제조업체로 거듭나, 환경, 인류, 지구를 위한 스포츠 모빌리티를 만들어 나가며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모빌리티’는 기술, 모빌리티, 지속 가능성의 교차점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 비전이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아이디어 경쟁과도 같다.
신청을 원하는 참가자는 사람(People), 이동수단(Wheels), 도시(Cities), 신뢰(Trust) 4개 분야 중 하나를 선택, 숙련도와는 관계없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신청서와 함께 포르쉐 기술 블로그에 제출하면 된다.
프로젝트는 다니엘라 라테(포르쉐 정책 및 대외 관계 총괄), 안야 헨델(포르쉐 디지털 랩 총괄), 토마스 바쳄(CODE 대학교 응용 과학 설립자 겸 총장), 로버트 마틴(포르쉐 디지털·APX), 프란츠 W. 로터(EDISON 편집장), 패트릭 번가드(쾰른 경영 대학 지속 가능성 관리 센터장 겸 M3TRIX 감독)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받게 된다.
각 분야 별 4명의 수상자들에게는 약 662만원(5000 유로)와 함께 인공지능(AI) 및 블록체인 중심의 종합 교육 패키지, 그리고 포르쉐 디지털 랩과 베를린 액셀러레이터 APX의 특별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18세 이상의 참가자 누구나 팀 또는 개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국제적 규모로 진행된다. 분야, 파트너 및 아이디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몇 주 동안 ‘차세대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 블로그와 포르쉐 뉴스룸에 게시될 예정이다.
포르쉐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모빌리티’ 경진대회를 위해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산학 파트너는 CODE 베를린으로, 미래 디지털 선구자들을 위한 신규 사립대학이다.
포르쉐와 악셀 스피링거의 엑셀러레이터 APX는 창업 및 성장을 위한 전문 지식을 보유해, 스타트업 초기 단계부터 지원하고 발전을 가속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포르쉐 디지털 랩은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사물 인터넷을 중점으로 새로운 기술 테스트에 주력한다.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아이디어 경쟁의 미디어 파트너는 뉴 모빌리티 및 스마트 리빙을 위한 플랫폼 에디슨(EDISON)이다.
기업 활동에서 부가가치의 생산 과정인 가치사슬에 따라, 공급자부터 제품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사람, 환경, 사회에 대한 책임 있는 접근은, 포르쉐가 추구하는 핵심이자 확고한 기업 전략이다.
포르쉐는 생태적, 사회적 책임과 함께 기업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 수명 주기 측정을 목표로 하며, 비즈니스 과정과 제품이 환경에 끼치는 부정적 영향을 줄이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지속 가능 경영과 기업 전략, 투자자 대화 및 주요 수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르쉐 AG 연간 및 지속 가능 보고서와 포르쉐 뉴스룸에서 확인 가능하다.
포르쉐는 처음으로 디지털 사회의 가장 중요한 컨퍼런스 중 하나인 베를린 리:퍼블리카(re:publica)의 메인 파트너로 참가한다.
포르쉐는 베를린의 포르쉐 디지털 랩, APX 엑셀러레이터, CODE 대학, HABA 디지털 스튜디오, 스타트업 로보네티카(Robonetica) 그리고 ‘포르쉐 넥스트 OI 경진대회’ 참가 개발자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대화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