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르노삼성 XM3, 코로나19 위기 속 누적 출고 1만대 돌파… 누적 계약 2만대 돌파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의 프리미엄 디자인 SUV ‘XM3’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위기 상황 속에서도 지난 21일 누적 출고 1만대를 돌파했다.

르노삼성 XM3는 공식 판매 첫 달인 지난 3월 5581대를 출고한 데 이어 4월 영업일수 기준으로 13일 만에 4419대를 기록, 영업일수 기준 49일 만에 누적 출고 1만대를 기록했다.

이는 르노삼성자동차가 출시한 신차 중 가장 짧은 기간에 누적 출고대수 1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이전 최단 기간 1만대 돌파를 기록한 SM6보다 영업일수 기준 12일 빠른 기록이다.

특히, XM3는 SM6가 출시된 2016년 당시의 중형세단 시장보다 훨씬 더 경쟁이 치열한 현재의 소형 SUV 시장에서 더 빠른 속도로 1만대 출고를 기록, 르노삼성자동차의 판매 실적을 견인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XM3는 사전계약 시작과 동시에 인기몰이를 해왔으며, 단 12일 만에 사전 계약대수 5,500대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공식 출고 시점인 3월 9일까지 일찌감치 누적 계약대수 8,542대를 기록했으며, 최근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계약대수 2만대를 돌파하기도 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는 XM3의 인기를 도약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르노삼성자동차는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 대비해 온라인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이를 통해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15 %가 온라인 청약을 통해 XM3를 계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국 영업조직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XM3 100대 출고를 달성한 대리점들에게 축하메시지와 격려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대리점 직원들 대상으로 XM3 기념품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XM3는 새로운 감각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탄탄한 주행성능을 앞세워 빠른 속도로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