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4월 글로벌 시장 2만8749대 판매… 전년 대비 26.7% 감소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가 4월 한 달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26.7% 감소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6일 한국지엠 발표에 따르면, 4월 한 달간 내수 6706대, 수출 2만2043대 등 총 2만8749대를 판매, 전월 대비 24.2%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내수 판매는 2131대를 판매한 쉐보레 스파크와 1757대를 판매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선전에 힘입어 총 6,706대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4.2% 증가했다.
특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4월 한 달간 글로벌 시장에 총 1만1762대를 수출, 선적 개시 후 총 5만대 이상의 누적 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회사 경영 정상화를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쉐보레 콜로라도는 총 394대가 판매되며 실적 호조를 이어갔다. 국내 유일의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기준 올해 1월에서 3월까지 수입차 시장 베스트셀링 3위에 오른 바 있다.
RV 모델 판매 역시 최근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래버스의 가세로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카마로 SS, 볼트 EV,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등 쉐보레 수입 모델의 월 판매량은 7개월 연속 1000대 이상을 기록했다.
수출은 경승용차, RV, 중대형승용차 모두 전년 동월 대비 감소를 면치 못한 결과 2만2043대 수출에 그쳐 전년 동월 대비 32.8% 감소했다.
1월부터 4월까지 누적 판매에 있어서는 내수 2만5750대, 수출 8만9527대 등 총 11만5277대를 기록, 전년 누계 대비 25.0% 감소했다.
한국지엠 영업 및 서비스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스파크, 트레일블레이저, 볼트 EV, 콜로라도 등 폭넓은 라인업을 바탕으로 하는 쉐보레 브랜드의 제품 경쟁력이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쉐보레는 모든 일의 중심에 고객이 있다는 신념으로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엠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수고하는 의료 업계 및 택배 업계 종사자, 공무원을 지원하는 한편, 이들 중 한국지엠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5월 4일부터 5월 29일까지 중 전국 419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특별 차량 점검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