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맥라렌, 르망 24시 우승 25주년 기념 에디션 ‘720S 르망’ 공개… 50대 한정 판매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맥라렌이 1995년 프랑스에서 열린 ‘르망 24시’의 기념비적인 우승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모델 ‘720S 르망’을 공개했다.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스페셜 모델을 대회가 열린 1995년 르망 24시의 첫 날과 동일한 17일(영국 현지시각 기준)에 맞춰 공개했다.

당시 맥라렌은 르망 24시에 첫 도전했으며, 우승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우승팀인 맥라렌 F1 GTR #59를 포함해 총 4대의 F1 GTR이 Top5 안에 드는 등 맥라렌이 이룩한 최고의 모터스포츠 업적 중 하나이다.

스페셜 에디션은 맥라렌 720S 쿠페를 기반으로 맥라렌의 비스포크 디비젼인 MSO가 총괄해 전 세계 한정 50대를 제작한다.

색상은 ‘맥라렌 오렌지’와 르망 대회가 열리는 프랑스 사르트 주를 테마로 한 ‘사르트 그레이’ 두 가지 중 선택 가능하며, 실내 역시 오렌지 또는 그레이 색상의 알칸타라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소장 가치를 높일 스페셜 플레이트 역시 추가된다. 모든 720S 르망 모델에는 르망 우승 25주년을 기념하는 ‘맥라렌 25주년 르망’ 로고가 차체 측면, 헤드 레스트, 바닥 매트에 새겨진다.

특히, 개별 차대번호 역시 경쟁 상대 보다 한바퀴 더 많이 완주한 것을 기념해 F1 GTR이 완료한 최종 랩을 뜻하는 298로 시작한다.

MSO가 제작을 총괄하며, MSO 디파인드 및 MSO 비스포크 등 광범위한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광택이 나는 카본 파이버 재질의 디퓨저, 도어 상판, 에어로 브릿지, 리어 데크, 서비스 커버 등이 기본 탑재된다.

또한, 총 세 가지 패키지로 구성되는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후드의 에어 인테이크, 도어 미러, 리어 펜더의 인테이크는 옵션 선택이 가능한 패키지로 제공된다.

트랙 주행 및 레이싱 중 궁극의 퍼포먼스 발휘를 위한 옵션도 추가할 수 있다. MSO 디파인드 요소에 포함되는 티타늄 소재 하네스 바 및 레이싱용 안전벨트인 6점식 하네스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스페셜 에디션은 새로 설계된 루프 스쿱을 적용해 한층 공격적인 스타일로 변모했다. 기존의 720S가 지닌 뛰어난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에 냉각 효율성까지 향상시켜 트랙 주행에 최적화되는 방식으로 진화했다.

루프 스쿱에서 유입된 공기는 파워트레인으로 이어져 냉각은 물론 발생된 열기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프론트 팬더에 추가된 카본 파이버 루브르(Lourve)는 다운포스를 발생시켜 주행 안정성 향상은 물론 경량화에 따른 고속 주행 중 차체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720S 르망’은 맥라렌의 720마력 M840T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2.9초 밖에 걸리지 않으며, 200km/h까지는 7.8초 만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341km/h에 달한다.

특히, 카본 파이버 모노케이지 II 섀시가 동일하게 적용되며, 프로액티브 섀시 컨트롤 II 유압식 서스펜션을 탑재해 동급 중 최상의 경량화 및 다이내믹 드라이빙까지 구현한다.

사진제공=맥라렌 서울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