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포르쉐, 독특한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 갖춘 ‘8세대 911’ GTS 버전 5종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가 독특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의 ‘8세대 911’ GTS 버전 5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8세대 911’ GTS 버전은 ‘신형 911 카레라 GTS’ 쿠페 & 카브리올레, 사륜구동 모델인 ‘신형 911 타르가 4 GTS’ 쿠페 & 카브리올레, ‘신형 911 타르가 4 GTS’ 5종이다.

‘신형 911 GTS’는 수평대향 6기통 3.0 터보차저를 탑재, 현행 ‘911 카레라 S’와 기존 ‘911 GTS’보다 30마력 더 높은 480마력의 최고출력과 이전 모델보다 2.0kg·m 증가한 58.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8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를 장착한 ‘911 카레라 4 GTS 쿠페’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3초가 소요되며, 모든 911 GTS 모델에는 PDK 대신 7단 수동 변속기를 탑재할 수 있다.

또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장착된 GTS 전용 서스펜션과 911 터보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보장한다.

GTS에서는 최초로 이용 가능한 경량 디자인 패키지 장착 시 더 가벼운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풀 버킷 시트, 사이드 및 리어 윈도우의 경량 글래스, 경량 배터리, 리어 시트의 생략을 통해 최대 25kg의 무게가 절감된다.

결과적으로, 가벼워진 무게와 더 큰 다운포스를 통해 신형 911 GTS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은 한층 더 향상되었다.

911 터보에서 파생된 서스펜션은 GTS에 맞춰 조정되어 차량 성능을 극대화하며, 기본 사양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덕분에 댐퍼는 역동적인 변화에 더욱 빠르게 반응한다.

쿠페 & 카브리올레에는 10mm 더 낮은 스포츠 섀시와 함께 PASM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리어 헬퍼 스프링의 콘셉트 역시 터보 모델에 기반한다.

메인 스프링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장력을 힘있게 유지하며, 리바운드 역시 동일하게 유지된다. 911 타르가 4 GTS의 경우 PASM이 적용된 타르가 4S의 섀시가 적용된다.

포르쉐 엔지니어들은 향상된 GTS 성능에 맞춰 제동 성능을 조정하고, 911 터보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했다.

911 터보에 사용되는 전륜 20인치, 후륜 21인치 블랙 컬러 중앙 잠금식 알로이 휠이 장착되며, 기본 사양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GTS 전용 셋업과 일부 인테리어 흡음재를 없애 더욱 감성적인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외관 디자인은 실크 & 고광택 마감의 블랙 컬러 강조 요소들이 신형 911 GTS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블랙 컬러의 대조적인 차체 요소와 어두운 헤드라이트 영역이 특징이며, 한층 절제되면서도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

‘911 타르가 4 GTS’는 고유의 후프와 타르가 레터링을 포함하며, 스포일러 립, 중앙 잠금 알로이 휠, 엔진 커버 루버, 차량 도어 및 후면의 GTS 스크립트까지 블랙 컬러 실크 광택으로 마감된다.

특히, 고광택 블랙 컬러 요소 및 기타 디테일을 포함한 외관 패키지는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모든 911 GTS 모델은 전·후면 및 사이드 실에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되어 있다. 헤드라이트 림과 주간 주행등 주변은 다크 틴트 처리되었으며,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PDLS PLUS)가 적용된 LED 헤드라이트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한다.

GTS 모델의 스포티한 요소는 인테리어를 통해 시각적으로, 그리고 기능적으로 강조된다. 옵션 사양으로 제공하는 7 단 수동 변속기의 기어 레버는 10mm까지 짧아져 더 빠른 변속이 가능하다.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모드 스위치가 있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포르쉐 트랙 프리시전 앱 및 타이어 온도 디스플레이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측면 지지력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전동 조절식 4방향 스포츠 시트 플러스 역시 기본 사양이다.

인테리어 역시 블랙 컬러 요소가 지배적이며, 레이스 텍스 소재를 적용해 역동적이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시트의 중앙 부분, 스티어링 휠 림, 도어 핸들 및 암레스트, 스토리지 컴파트먼트 덮개 및 기어 레버는 모두 레이스 텍스로 마감된다.

GTS 인테리어 패키지의 장식 스티칭은 카민 레드 또는 크레용 컬러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안전벨트와 GTS 레터링이 새겨진 헤드레스트, 타코미터 및 스포츠 크로노 시계는 대조되는 컬러로 강조된다.

‘신형 911 GTS’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및 작동 콘셉트로 연결성이 더욱 향상된 신형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가 탑재된다. 특히, 미디어 메뉴 터치 영역이 확대됐으며, 홈스크린 구성을 재배치할 수 있는 옵션도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헤이 포르쉐(Hey Porsche)”라고 말하면 자연어를 인식할 수 있는 향상된 음성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iOS 및 안드로이드 사용자 모두 완전한 연결성을 즐길 수 있으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스마트폰 기능을 차량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제원과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신형 911 GTS’ 모델의 판매 가격은 14만981 유로부터 시작한다.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 정보는 미정이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