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 부문 2년 연속 1위 달성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가 실시한 ‘2021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수입차 전 브랜드 중 1위에 선정,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해당 조사는 지난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7793명을 대상으로 7월 차량 성능, 디자인 등 전반적인 차량 이용 경험에 따른 결과이다.
특히,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20년(879점)에 이어 올해도 국산·수입 브랜드를 포함한 산업군 평균(805) 대비 60점를 상회한 865점을 기록하며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지속적인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5년, 업계 최장 5년 또는 10만 km 워런티 및 메인터넌스 제공, 2016년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 도입, 2020년 평생 부품 보증 제도 시행, 2021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고전압 배터리 보증 무상 확대 적용 등 다양한 행보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도 836점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2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 국산 및 수입차를 포함한 산업군 2위에 랭크됐으며, 2013년(711점, 수입 브랜드 내12위, 국산 및 수입 포함 17위) 대비 무려 125점 수직 상승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자 총 9만5382명 중 공식 서비스센터 및 협력 정비 업체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3만139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조사 항목은 정비소 접수·접근 및 환경, 절차, 결과, 브랜드 등 5개 부문 27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이윤모 대표는 “이번 조사를 통해 볼보자동차를 소유한 고객의 여정에서 우리가 그 동안 추구해 왔던 스웨디시 럭셔리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과 고민의 결실이 증명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여정에 있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함께 나아가는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