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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탄소중립 실현 향한 전기차(BEV) 전략 발표… 2030년까지 BEV 30종 도입!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토요타자동차가 12월 14일 일본 도쿄 메가웹에서 토요타와 렉서스의 전동화 상품 전략에 대한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 탄소중립의 실현을 향한 전기차(BEV)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서 토요타자동차는 세계 각 지역의 에너지 사정과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따라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연료전지차(FCEV)와 같은 다양한 전동화 라인업으로 탄소중립을 도모하면서, 중장기적으로 탄소중립의 중요한 선택지로서 전기차(BEV)의 풀 라인업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2030년까지 총 30종의 전기차(BEV) 모델을 도입하고, 연간 350만대의 글로벌 BEV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중 렉서스는 2030년까지 전 카테고리에 전기차 모델을 도입해 세계적으로 100만대를 판매하고, 2035년까지는 세계에서 판매되는 렉서스 모델의 100% 전기차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배터리 관련 신규 투자에 있어서는 9월 발표한 투자 금액 1.5조엔 규모에서 2조엔으로 상향 조정, 더욱 선진적인 ‘양품염가’의 배터리 생산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토요타자동차는 ‘지구 환경에 대한 공헌과 인류의 행복을 위해 행동하고 다가가는 기업’을 목표로, 인류와 사회를 위해 ‘행복을 양산하는 기업’을 지향하면서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전기차를 포함한 다양한 전동화 풀 라인업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1년 11월까지 누적 기준으로 렉서스 약 98%, 토요타 약 93% 등 높은 HEV 판매 비율이 힘입어 이산화탄소 저감을 통한 탄소 중립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2년 상반기에는 렉서스 UX 전기차(BEV)와 신형 NX HEV & PHEV를 출시하고,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고객 한 분, 한 분의 행복을 최대화’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 중립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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