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볼보자동차, 전문 테크니션 양성 위한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4기 선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볼보자동차 전문 테크니션 양성 프로그램인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4기를 선발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본 프로그램은 볼보자동차만의 체계화된 교육과 현장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로 국내 유수 대학의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볼보자동차코리아만의 로컬 프로그램이다.

신청 자격은 2년제 대학 이상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로 만 28세 이하 운전 면허 2종 보통 이상을 소지한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5월 13일까지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통해 총 19명의 지원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6월 14일 개별 통지되며, 합격자는 7월 4일부터 4주간 평택 트레이닝 센터에서 브랜드 헤리티지 및 안전기술, 고객 보증 정책, 파워트레인, 섀시, 전동화 등 기본 기술교육 등을 이수한다.

교육기간 동안 제공되는 유니폼, 교육비, 숙식, 교육훈련 수당 등은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무상 지원한다.

이후, 8월부터 볼보자동차 5개 공식 딜러사 25개 서비스센터에서 현장 OJT 교육(4주)과 인턴십 프로그램(6개월)을 이수할 예정이다. 이후, 이수 결과에 따라 오는 2023년 3월부터 볼보자동차 정식 테크니션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윤모 대표이사는 “볼보자동차가 지난 10년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던 배경은 바로 인간 중심 철학이 반영된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볼보자동차의 미래를 함께 할 국내의 유능한 청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21년 자동차 전문 조사기관 컨슈머 인사이트의 2021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2년 연속 국산 및 수입차 포함 제품 만족도 1위, 유럽 브랜드 중 서비스 만족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