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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반세기만에 복귀한 ‘르망 24시’서 통산 10번째 종합 우승 달성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페라리가 499P로 출전한 르망 24시 100주년 기념 레이스에서 우승, 통산 10번째 종합 우승을 달성했다.

엔트리 50번, 51번 두 대의 페라리 499P는 현지시간으로 6월 8일 진행된 하이퍼폴(Hyperpole)에서 빠른 랩타임을 기록, 각각 프론트 로우(결승 그리드 가장 앞줄)에서 레이스를 시작했다.

특히, 엔트리 50번 499P를 운전한 안토니오 푸오코는 참가 드라이버 가운데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해 1위로 예선을 마무리, 폴포지션을 차지했다.

알레산드로 피에르 구이디, 제임스 칼라도, 안토니오 지오비나치가 함께 운전한 51번 499P는 24시간 동안 총 342랩을 주행, 우승을 차지해 포디움 정상에 올랐다.

이번 우승으로 페라리 AF 코르세 팀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내구레이스를 석권, 반세기 만에 복귀한 ‘FIA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 톱클래스에서 역사적인 결과를 만들어냈다.

이번 승리는 1949년, 1954년, 1958년, 1960 ~ 1965년에 이어 페라리가 르망 24시 레이스에서 이룬 통산 10번째 종합 우승이며, 페라리는 르망에서 29번의 클래스 우승을 포함해 총 39번의 승리를 기록했다.

안토니오 푸오코, 미구엘 몰리나, 니클라스 닐슨이 운전한 50번 499P는 종합 5위를 기록했다. 이들은 순위를 몇 단계 끌어올릴 정도로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였으나, 야간 레이스 중 경주차 수리로 인한 지연이 발생해 포디엄에 오를 기회를 놓쳤다.

‘2023 FIA WEC’ 4라운드 결과로 인해 페라리는 도요타와의 격차를 19점으로 좁히며 메뉴팩처러 순위에서 종합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페라리 존 엘칸 회장은 특별 축사를 통해 “오늘은 페라리의 모든 이들에게 바치고 싶은 잊을 수 없는 날이며 50년 만에 복귀한 내구레이스 톱 클래스, 그것도 페라리에게 매우 특별한 르망에서 포디움 정상에 다시 서게 돼 너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24시간이라는 긴 경주 시간, 예측할 수 없는 날씨, 그리고 뛰어난 경쟁자 등 어려운 조건에서 전체 팀이 이룬 오늘의 결과는 저희 모두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열정과 기쁨을 담아 페라리에 놀라운 승리를 안겨준 모든 팀 동료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페라리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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