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볼보자동차, 골든타임 확보 위한 ‘2023 소방대원 전기차 안전구조 세미나’ 참여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이 개최한 ‘2023 소방대원 전기차 안전구조 세미나’에 참여, 소방구조대원을 대상으로 안전 매뉴얼 교육을 진행했다.

6월 21일 진행된 세미나는 교통사고 현장에서 인명을 구조하는 소방대원이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 작업을 실시하기 위해 첨단기술이 적용된 전기차의 기술과 차체 구조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구조 장비를 활용한 차체 절단과 같은 실제 자동차 사고 현장을 가정한 구조 작업을 재현하고 현장에서 차량을 시속 100km의 속도로 직접 충돌 시험한 후 실차 상태에서 구조 작업을 병행하는 등 실질적인 실습 교육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전기차 사고나 화재 발생 시 소방 구조대원들의 생명구조 역량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해당 세미나에 순수전기차 ‘XC40 리차지’를 지원해 실제 교통사고 시 소방대원의 원활하고 안전한 승객 구출을 위해 전기차 구조에 대해 설명하고, 소방대원과 실차를 살펴보며 직접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