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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프라우셔 협업 E-퍼포먼스 반영한 혁신적인 전기 요트 공동 개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 AG가 오스트리아 조선소 프라우셔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E-퍼포먼스를 반영한 혁신적인 전기 요트를 공동 개발한다.

포르쉐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의 선구자 역할을 목표로 한다. 이는 단지 레이싱이나 양산차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프라우셔 × 포르쉐 850 팬텀 에어’는 인상적인 가속, 엄청난 견인력, 럭셔리 하면서도 지속가능한 퍼포먼스, 영감을 주는 디자인 등 포르쉐 순수 전기차 타이칸에서 증명한 독보적인 특성을 수면 위에서 다시 한 번 선보일 계획이다.

포르쉐 AG 재무 및 IT 이사회 부회장 루츠 메쉬케는 “포르쉐는 최첨단 기술, 고성능, 그리고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이를 다시 한 번 새롭게 정의하고자 한다”며, “포르쉐 브랜드의 목표는 고객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의 꿈을 실현시키는 것이며, ‘프라우셔 × 포르쉐 850 팬텀 에어’는 자사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탁월한 성능과 럭셔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라우셔 × 포르쉐 850 팬텀 에어’는 ‘프라우셔 858 팬텀 에어 데이크루저’를 기반으로 하며 전장 8.67m, 전폭 2.49m에 달한다.

포르쉐 모델 최초로 마칸 순수 전기차에 적용되는 PPE 플랫폼의 최첨단 오토모티브 구동 기술은 수상용으로 개발 및 최적화시켰다.

또한, 총 용량 약100kWh의 리튬 이온 고전압 배터리, 최신 세대의 PSM과 전력 장치 기술 등이 사용된다. 포르쉐의 800V 기술 덕분에 전기 보트는 AC 충전은 물론, DC 급속 충전도 가능하다.

마칸 제품 라인 부사장 요르크 케르너는 “포르쉐는 순수 전기차 마칸을 해당 세그먼트의 가장 스포티한 모델로 포지셔닝하는 것을 개발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 목표는 보트 개발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e팬텀(eFantom)은 탁월한 주행 성능의 전형적인 포르쉐 E-퍼포먼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강력한 최신 세대 전기 모터와 최첨단 배터리, 수중 위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하는 충전 매니지먼트는 모듈식 PPE가 가진 우수성을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포르쉐는 이 파워트레인을 다른 크기의 보트에도 적용 가능한지 연구 중에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포르쉐의 디자인 시그니처도 반영된다. 스튜디오 F.A. 포르쉐는 스티어링 휠과 쓰로틀 및 통합 디스플레이가 있는 메인 콘솔 제작 등 요트 조종석의 디자인 개발을 맡는다.

기존의 드라이브 트레인이 장착된 프라우셔 858 팬텀과 마찬가지로, 전기 요트 역시 최대 9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

후면의 수영 플랫폼은 두 개의 편안한 선 패드가 있는 넉넉한 라운지 공간으로 이어진다. 중앙 통로는 독립형 키와 콕핏에서부터 요트 후방 끝으로 연결된다.

승객들은 요트 전방의 덮개가 드리워진 두 개의 벤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선상에는 그늘을 만들어주는 두 개의 비미니 탑, 스테인리스 스틸 앵커가 장착된 전동 앵커 윈치 그리고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냉장고가 있다. 포르쉐는 고성능, 럭셔리 콘셉트의 시트와 덮개 디자인을 맡는다.

2024년 인도 예정인 ‘프라우셔 × 포르쉐 전기 요트’는 항구와 만을 배기가스 배출 없이 실용적으로 조용히 여행할 수 있도록 하고, 내륙이나 호수에서도 지속 가능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거친 물살의 바다에서도 항해가 가능하다.

스테판 프라우셔는 “여유로운 수영을 위한 데이크루저, 해안 마을로 여행을 떠나는 슈퍼 요트의 텐더로도 완벽하다”고 강조한다.

첫 번째 에디션은 25대 한정 제작되며, 2024년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요트는 오스트리아 올스도르프에 위치한 프라우셔 조선소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프라우셔가 모든 판매 물류와 애프터 세일즈 관리를 담당한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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