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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한국사업장, 6월 글로벌 판매 전년 대비 86.7% 증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GM 한국사업장이 6월 한 달간 글로벌 시장에서 완성차 기준으로 총 4만9831대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86.7% 증가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12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이어감과 동시에 최근 5년 내 월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GM 한국사업장의 6월 내수 판매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의 선전에 힘입어 총 5,159대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6.4% 증가했다.

모델별로 살펴보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6월 한 달 동안 각각 3,842대, 849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실적을 리드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이후 폭발적인 고객 반응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6월부터는 새로운 컬러인 피스타치오 카키 모델의 고객 인도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뜨거운 시장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쉐보레의 순수 전기차 볼트 EV와 볼트 EUV의 6월 판매 역시 전년 동월 대비 증가했다. 국내 판매 전기차 중 최대 수준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볼트 EV와 EUV는 GM의 전기차 대중화 가속화를 위한 전략 모델이다.

특히, 1회 충전 시 각각 414km, 403km를 주행하며, 급속충전 시 1시간 만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

6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00.7% 증가한 총 4만4672대를 기록, 15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성장세를 이어갔다.

GM의 글로벌 전략 차종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뷰익 엔비스타 포함)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뷰익 앙코르 GX 포함)가 각각 2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해외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6월 한 달간 글로벌 시장에서 2만3669대 판매됐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차량을 새롭게 정의하는 쉐보레의 엔트리 레벨 모델로 넓은 공간과 새로운 기능,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춰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역시 6월 한 달 동안 해외시장에서 총 2만1003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29.0% 증가세를 기록,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 부사장은 “수익성을 기반으로 최근 5년 내 최대 실적을 견인한 6월 비즈니스 성과에 큰 의의가 있고, 이는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레일블레이저 등 GM의 핵심 제품들이 높은 경쟁력을 크게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이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들의 높은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GM의 기업 브랜드는 물론, 쉐보레, 캐딜락, GMC 등 멀티 브랜드들의 가치를 높여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M 한국사업장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동안 내수 1만8984대, 수출 19만5322대 등 총 21만4306대를 판매, 전년 누계 대비 74.6% 증가하며 성공적인 상반기를 마무리함과 동시에 하반기를 위한 긍정적인 발판을 마련했다.

사진제공=GM 한국사업장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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