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GM 한국사업장, 신년 기자간담회서 2024년 핵심 사업 공개… 전기차 2종 포함 신차 4종 출시 예고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제너럴 모터스(GM)는 2월 2일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 2023년 주요 성과와 함께 2024년 핵심 사업을 공개했다.

이날 GM은 얼티엄(Ultium) 플랫폼 기반의 전기차 2종을 포함한 신차 4종 출시, 쉐보레·캐딜락·GMC 브랜드의 포지셔닝 전략, 온스타(Onstar) 서비스 론치와 서울서비스센터 오픈, ACDelco(에이씨델코) 서비스 확대 등 자동차를 접점으로 한 모든 영역에서 오직 GM만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유니크하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영향력을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피력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헥터 비자레알 사장, 구스타보 콜로시 부사장 등 GM 한국사업장의 최고 리더십이 참석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는 GM 실판 아민 수석 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의 영상 메시지로 시작됐다.

아민 사장은 “GM의 최우선 과제는 고객에게 최고의 차량을 제공하는 것이며, GM은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고 내연기관 차량과 전기차 시장의 흐름에 발맞출 수 있는 독보적인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며, “지난 해 트랙스와 트레일블레이저가 미국 시장에서 전년 대비 각각 311%, 86%의 기록적인 판매 성장을 이뤘는데 이처럼 GM 한국팀은 글로벌 GM의 미래 성장전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24년은 GM의 한국에 대한 헌신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글로벌 사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며 지속적인 GM만의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실판 아민 사장의 영상 메시지에 이어 간담회 무대에 선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제품 및 브랜드 경험 확대, 세일즈 및 서비스 경험 확대, 전기차 경험 확대 등 올해 GM의 3가지 핵심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GM은 ‘모든 일의 중심에는 고객이 있다’라는 GM의 고객 최우선 가치 아래 쉐보레, 캐딜락, GMC의 세 브랜드를 통해 고객에게 GM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GM은 3가지 핵심 사업전략을 바탕으로 미국 고유의 제품 경험을 원하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모든 영역에서 고객경험을 확대할 것이다”며, “이를 통해 경쟁이 치열한 한국 시장에서 GM만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자레알 사장에 이어 무대에 오른 콜로시 부사장은 한국 고객에게 유니크하고 버라이어티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의 포지셔닝과 계획을 공유했다.

콜로시 부사장은 “우리는 GM만의 뛰어난 안전성과 탁월한 주행 성능에 기반해, 다양한 선호도를 충족시킬 수 있는 광범위한 차량들을 제공한다는 점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갖춘 ‘쉐보레’, 고급스럽고 혁신적인 ‘캐딜락’,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픽업트럭·SUV 전문 브랜드 ‘GMC’ 등 GM의 모든 브랜드와 제품들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원하고, 차별화된 제품 경험을 원하는 고객에게 충분한 구매가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콜로시 부사장은 올해 상반기 도입되는 온스타 서비스와 7월 오픈하는 서울서비스센터, ACDelco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마지막으로 이날 발표를 마쳤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2023년 한 해 동안 완성차 기준으로 총 46만8059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76.6% 증가세를 기록한 바 있다.

GM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공개한 내수시장 입지 강화를 위한 3가지 고객경험 확대 전략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를 중심으로 연간 50만 대 이상 규모의 생산 역량을 최대한 가동, 사업장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해 갈 계획이다.

사진제공=GM 한국사업장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