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아이오닉 5’ 출시 맞춰 영패밀리 대상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가 ‘더 뉴 아이오닉 5(신형 아이오닉 5)’ 출시에 맞춰 주 고객층인 영패밀리를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현대차는 3월 4일부터 선정된 일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입학식에 브랜딩 포토월과 포토부스를 설치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아이오닉 스쿨어택’ 이벤트를 실시하며, 해당 초등학교 고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투어 및 키즈 EV 워크샵을 진행한다.
또한, ‘신형 아이오닉 5’ 계약고객 중 유아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사연을 선정해 출고 전 미리 자동차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우리 가족 EV 첫 시승’ 이벤트를 진행하며, 부모 맞춤형 전기차 교육도 함께 제공한다.
현대차는 3월 한 달간 매주 주말에 의왕,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도시에서 순차적으로 특화 경험 공간인 ‘아이오닉 플레이 그라운드’를 운영한다.
특히, 전시장 스탬프 미션 이벤트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브릭 테마의 놀이 공간도 함께 운영하는 등 온 가족이 함께 ‘신형 아이오닉 5’의 뛰어난 활용성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현대차는 4일부터 ‘아이오닉처럼 해봐요(Do it like IONIQ)’라는 주제로 TV, 극장, 현대차 소셜 네트워크 채널 등에서 아이오닉으로 누리는 생활이 익숙해진 고객이 아이오닉 활용법을 소개하는 내용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3월 4일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자 배터리 성능 향상, 편의 사양 추가 등을 통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대폭 끌어 올린 ‘신형 아이오닉 5’를 출시했다.
또한, ‘2024 코나 일렉트릭’과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을 함께 출시, 고객에게 다양한 전기차 선택지를 제공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