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미국 페어런츠 매거진 선정 ‘2024 최고의 가족용 5인승 SUV’ 선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 5가 미국 월간지 ‘페어런츠 매거진’이 주관한 ‘2024 최고의 가족용 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가족용 5인승 전기 SUV’로 선정됐다.
‘페어런츠 매거진(PARENTS Magazine)’은 1926년 창간되어 부모의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아동 발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미국 유력 월간지이다.
특히, 매년 ‘최고의 가족용 차 어워즈’를 진행해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 필요한 편의 장비와 안전성을 갖춘 우수한 자동차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 어워즈는 140대 이상의 자동차를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페어런츠는 “아이오닉 5는 우수한 PE 시스템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춰 가족용 차를 찾는 고객에게 탁월한 선택”이라며, “빠른 충전 속도와 우수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강점”이라고 말했다.
페어런츠는 가정집에 공급할 수 있을 정도의 전력을 제공하는 V2L 기능과 카시트를 장착한 채 아이를 돌볼 때도 불편함이 없는 넓은 실내 공간 등도 높이 평가했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 리키 라오는 “아이오닉 5가 최고의 가족용 차로 인정받아 매우 자랑스럽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우수한 사용 편의성은 물론, 뛰어난 안전성과 효율성을 갖춘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오닉 5는 지난 2월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가 발표한 ‘2024 & 2025 최고의 SUV’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