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아우디 Q4 e-트론, 4월 독일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부문 최다 판매 기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아우디 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의 ‘Q4 e-트론’이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기준으로 4월 한 달간 총 325대를 판매, 2개월 연속 독일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중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했다.

KAIDA가 발표한 4월 한 달간 국내에서 판매된 수입 전기차 중 ‘Q4 40 e-트론’과 ‘Q4 스포트백 40 e-트론’이 각각 239대와 86대가 고객에게 인도, 총 325대로 독일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브랜드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이 되었다.

‘Q4 e-트론’은 아우디가 처음 선보이는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이자 MEB 플랫폼에 기반한 첫 아우디 모델이며, 국내 첫 출시 후 2개월 만에 모든 물량이 판매되었을 정도로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으며 프리미엄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끈 모델로 자리 잡았다.

‘Q4 e-트론’은 합산 최고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31.6kg·m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속도는 160km(안전 제한 속도)다.

두 가지 라인업 모두 82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복합 기준 1회 충전 시 ‘Q4 40 e-트론’은 411km,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409km의 주행이 가능해 도심에서의 일상적인 주행과 장거리 주행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 모두 적합하다.

‘Q4 40 e-트론’의 국내 판매 가격은 6,170만 원, ‘Q4 40 e-트론 프리미엄’은 6,870만 원이며, ‘Q4 스포트백 40 e-트론’의 국내 판매 가격은 6,570만 원, ‘Q4 스포트백 40 e-트론 프리미엄’은 7,270만 원이다.

‘Q4 e-트론’은 SUV와 스포트백 모델 모두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024년 기준 국고 보조금의 경우 ‘Q4 40 e-트론’ 196만원,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198만원이다.

지자체 보조금의 경우 서울시 기준 두 모델 모두45만원, 경남 거창의 경우 SUV 모델은 343만원, 스포트백 모델은 347만원이 지원된다.

따라서 소비자는 Q4 40 e-트론의 경우 서울시 기준을 적용할 경우 5,929만원, 경남 거창 기준 적용시 5,63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Q4 스포트백 40 e-트론의 경우 서울 기준 적용시 6,327만원, 경남 거창 기준 적용시 6,025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제공=아우디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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