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포르쉐, ‘제9회 골프 컵 월드 파이널’ 개최… 한국팀 전재형 남자 개인 부문 우승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 AG가 세계 포르쉐 골프 커뮤니티의 특별한 정신을 공유하는 아마추어 고객 토너먼트 시리즈인 ‘제9회 포르쉐 골프 컵 월드 파이널’을 개최했다.

‘2023 포르쉐 골프 컵’ 시즌의 상위 골퍼들은 손 구알 코스에서 열린 1라운드에서 폭풍우로 경기가 중단되는 사태에도 경기를 진행했으며, 토너먼트 둘째 날 클럽 드 골프 알카나다에서 열린 다양한 클래스의 타이틀 경쟁에서도 최상의 플레이를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18개국 약 1만6000명의 골퍼들이 겨루는 229개의 세계 예선전을 통해 마요르카에서 열린 월드 파이널에 진출 자격을 얻었다.

총 69명의 선수들이 팀 클래스(월드 트로피)와 5개의 개인 경쟁 부문(여성, 남성, 3개의 혼합 넷 클래스)에서 경기를 치렀다. 특히, 20번의 프로 토너먼트 우승자이자 포르쉐 브랜드 앰버서더 폴 케이시가 수상자들에게 직접 시상했다.

현지시간으로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열린 ‘2024 포르쉐 골프 컵 월드’ 결승전 팀 클래스에서는 스위스가 벨기에팀과 대만팀을 제치고 우승했으며, 개인 부문 우승은 클레어 피투(여성, 프랑스, HCP –1.6), 전재형(남성, 한국, HCP -2.1)이 각각 차지했다.

또한, 세 개의 넷 클래스에서는 얀 블룸(스위스, 넷 A), 첸 쉬안 유(대만, 넷 B), 빅 베리케(벨기에, 넷 C)가 1위를 차지했다.

전재형 우승자는 “2024 포르쉐 골프 컵 월드는 매우 훌륭하고 특별한 행사”라며, “환상적인 경기장과 알카나다의 코스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웠으며, 라운드가 진행되는 동안 모든 홀에서 사진을 찍었다”고 말했다. 전재형 선수는 4 언더 파를 기록했다.

한편, 월드 트로피를 우승한 스위스 팀 네 명의 선수들은 특별상으로 2025 포르쉐 싱가포르 클래식 프로 암(Pro-Am) 토너먼트 출전 기회를 획득했다.

◈ 2024 포르쉐 골프 컵 월드 파이널 우승자
▶ 월드 트로피
우승 – 스위스 팀 / 2위 – 벨기에 팀 / 3위 – 대만 팀

▶ 개인전
– 여성 : 클레어 피투(프랑스팀)
– 남자 : 전재형(한국팀)
– 넷 A 혼성(HCP -3.5 – 7.0) : 얀 블룸(팀 스위스)
– 넷 B 혼성(HCP 7.1 – 17.0) : 첸 쉬안 유(대만팀)
– 넷 C 혼성(HCP 17.1 – 36.0) : 빅 베리케(벨기에팀)

사진제공=포르쉐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