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BYD, 2년 연속 ‘칸타 브랜드Z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 자동차 부문 톱10 선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BYD가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분석 기업 칸타가 최근 공개한 ‘2024 칸타 브랜드Z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에서 자동차 부문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가치가 미화 100억5400만 달러(한화 약 13조8500억 원)로 평가 받은 BYD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톱10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BYD는 자동차, 철도, 신에너지, 전자 등 4대 주요 산업 분야에서 세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2023년 친환경차 판매량은 302만대를 넘어섰고, 수출은 전년 대비 334% 증가했다. BYD는 현재까지 누적 760만 대 이상의 친환경차(NEV)를 판매했다.

BYD는 올해 5세대 DM(듀얼모드) PHEV 기술을 출시해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선보였고, ‘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2024’ 공식 파트너, ‘코파 아메리카 2024’ 지역 파트너로서 활동하는 등 존경받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기술과 혁신 우선의 개발 철학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더욱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기 고품질, 고성능 친환경차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칸타 브랜드Z(Kantar BrandZ)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중심 브랜드 가치 평가 시스템으로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권위 있는 순위 및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BYD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