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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뉴질랜드·파라과이 등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가해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KG 모빌리티(KGM)가 뉴질랜드, 파라과이 등 아·태·중남미 시장에서의 신차 론칭과 함께 현지 마케팅 강화에 나서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KGM은 현지시간으로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뉴질랜드 해밀턴 인근 ‘미스터리 크리크’에서 열린 ‘뉴질랜드 농업박람회’에 참가, 토레스, 토레스 EVX,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 티볼리 등을 전시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품 설명 등 KGM 브랜드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뉴질랜드 농업박람회는 매년 평균 1,000여 개 업체가 참가하고 1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남반구 최대 농업박람회이며, 농업뿐만 아니라 통신, IT, 전자제품 등 다양한 산업 군의 회사들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장이다.

KGM은 3월 뉴질랜드 시장에 현지 딜러와 기자단을 초청해 토레스, 토레스 EVX 시승 및 출시 행사와 함께 KGM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한 바 있다.

특히, 이번 농업박람회 참여를 통해 본격적으로 KGM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등 신모델 출시에 맞춰 현지 대리점과의 협력 강화와 다양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 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GM은 파라과이 시장에서도 토레스 신차 출시와 함께 KGM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며 수출 확대에 나섰다.

현지시간으로 6월 11일 파라과이 수도 아순시온에 위치한 현지 대리점사 직영 쇼룸에서 진행된 론칭 행사에는 파라과이 대리점사와 기자단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대리점사와 기자단은 국내.외 시장에서 호평을 얻으며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토레스는 물론 함께 전시된 렉스턴과 렉스턴 스포츠 등에도 큰 만족감을 표하며,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파라과이는 아직 신차 시장이 크게 성장하지 않았으나, SUV 판매 비중이 48%(2023년 상반기 기준)에 이를 정도로 KGM에게는 성장 잠재력이 큰 매력적인 시장으로, KGM은 이번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토레스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KGM 관계자는 “올 3월 튀르키예 시장에서의 토레스 EVX 론칭을 시작으로 뉴질랜드 시장 등 신제품 론칭 및 판매 확대를 통해 지난 5월까지의 누계 수출이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2023년 보다 26% 증가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 시장에 대한 신제품 론칭과 신흥시장 공략 및 현지대리점과의 협력 강화 그리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확대를 통해 글로벌 판매를 더욱 늘려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제공=KG 모빌리티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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