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볼보자동차,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패밀리 세이프티 교통안전 영상 및 놀이자료’ 제작·배포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패밀리 세이프티 교통안전 영상 및 놀이자료’를 제작하고 전국 어린이집을 통해 각 가정에 보급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한국보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추진 중인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은 국내 저출산 현상을 회복하기 위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이며, 출산 및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개선과 함께 행복한 양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패밀리 세이프티 교통안전 영상과 놀이자료 제작 및 보급은 부모와 아이의 교통안전 의식을 증진하고, 부모와 아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우선, 교통안전 영상은 부모용과 유아용 총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의 카시트와 함께 부모용 영상에는 카시트의 필요성과 올바른 장착 방법, 아이와 운전 시 주의할 점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유아용 영상은 카시트 및 안전벨트 착용, 차량 내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등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퀴즈 형식으로 구성했다.

해당 영상은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134개소) 관내 어린이집(27,571개소) 영유아(892,217명)에게 전달되며, 한국보육진흥원·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 등에도 게시되어 누구든지 시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교통안전과 관련된 놀이자료(스티커북)를 제작 및 배포하고 놀이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사진 공모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놀이자료는 전국 10곳의 육아종합지원센터 관내 어린이집을 통해 각 가정으로 전달되며, 이벤트는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 달간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 공식 카카오 채널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부모와 아이가 놀이자료로 ‘생활 속 교통안전’을 실천하는 사진을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 공식 카카오 채널에 전송하면 된다. 사진을 전송한 부모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이윤모 대표는 “’안전’과 ‘가족’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자동차 브랜드인 만큼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교통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기 위해 이번 영상과 자료를 제작 및 보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부모와 아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한국보육진흥원은 지난 5월부터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가족 친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아빠 육아 휴직 권장 캠페인, 남자 화장실 기저귀 갈이대 설치, 교통안전 영상 및 놀이자료 제작·배포 등의 실질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국내 저출산 현상에 진심 어린 관심을 두고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한국보육진흥원에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을 위한 사업 기금 3억50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