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캐롤, 자동차 구매 정보 포털 사이트 ‘뉴페이브’ 오픈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캐롤(대표 노휘성)이 자동차 구매 정보 포털 사이트인 ‘뉴페이브’를 오픈,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뉴페이브(http://www.newfave.net)’는 신차 구매 과정에 필요한 정보와 링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포털 서비스이며, 관심 자동차에 대한 조건 탐색부터 온라인 상담·시승 신청, 금융 및 보험 상품 제안, 전문적인 시각의 큐레이션 등을 제공한다.

특히, 자동차 제조사의 온라인 판매 채널과 소비자가 한 곳에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는 탐색하기 기능을 통해 현재 시판 중인 모든 신차를 구매 예산에 맞추어 정렬하거나, 크기나 안전 등 원하는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다.

또한, 제조사의 당월 공식 프로모션, 정부 및 지자체의 전기차 구매 보조금 등이 적용되어 자동차 가격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으며, 관심 자동차를 저장하거나 해당 제조사의 온라인 판매 채널로 이동하여 구매 상담 및 시승 신청을 바로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큐레이션 컨텐츠를 통해 최근 출시 신차, 판매 상위 모델, 하이브리드 순위 등 구매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뉴페이브 금융을 통해서는 일시불·할부, 장기렌트·리스, 자동차 보험 등 금융 상품에 대한 비교 및 중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추후, AI 기반의 데이터 매칭 기술을 활용해 몇 단계 질문에 대한 답변만으로 소비자의 조건에 맞는 최적의 자동차와 금융, 보험 상품을 통합 제안하고 결제까지 이루어지는 원스톱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노휘성 대표는 “자동차 제조사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지원하고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여정을 촉진하고자 뉴페이브 사이트를 오픈하게 되었다”며, “자동차 구매의 전 과정에 걸쳐 온라인 기반의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뉴페이브는 정식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포드 및 링컨에 대한 국내 최대 할인 혜택을 갖춘 기획전을 진행하며, 롯데카드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최대 오토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제공=주식회사 캐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