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더 하우스 오브 지엠, 자동차 문화 즐기는 고객 위한 열린 공간으로 리뉴얼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제너럴 모터스(GM)가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자동차 문화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리뉴얼했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GM이 국내 시장에 도입 중인 쉐보레, 캐딜락, GMC 등 다양한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스페이스다.

GM은 캐딜락 리릭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예술작품과 같은 리릭의 디자인과 엔지니어의 창의적인 발상에 영감을 받아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자동차 전시와 아트 콜라보가 함께한 신개념 체험형 전시 공간 ‘아틀리에 리릭(Atelier LYRIQ)’으로 탈바꿈하고 많은 고객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운영을 종료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단장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단순히 자동차를 관람하고 시승하는 전시장의 개념을 넘어 방문객이 GM의 브랜드 및 제품을 통해 자동차 문화를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의 역할까지 담당할 예정이다.

윤명옥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 겸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고객들이 GM의 브랜드와 제품을 보다 자연스럽게 접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며, “리뉴얼을 계기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방문해 국내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도입하고 있는 GM의 차별화된 헤리티지와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1층은 전시 공간과 구매를 위한 컨설팅 공간, 그리고 고객이 자유롭게 자동차를 관람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고객 라운지 공간으로 탈바꿈됐으며, GM이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자동차의 시승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다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꾸며진 2층에서는 자동차 관람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티 행사가 열리는 이벤트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리뉴얼을 마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는 지난달부터 고객 판매에 돌입한 차세대 콜로라도를 만나볼 수 있다.

신형 콜로라도는 내·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 편의 및 안전 사양 등 대대적인 상품성 개선으로 새롭게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실물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GM은 새롭게 리뉴얼 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시즌별 테마 시승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RC카 만들기, GM 엔지니어들과 함께하는 커리어 토크와 같은 커뮤니티 미팅을 개최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GM은 올해 고객경험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온스타(OnStar)를 국내 도입해 신모델에 적용하는 한편, 부품 판매 서비스 ACDelco의 제공 범위를 국산 브랜드까지 확장했다.

또한, 최근 GM의 모든 브랜드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센터인 서울 서비스센터를 오픈하는 등 고객 서비스 경험 확대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사진제공=GM 한국사업장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