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현대차 아이오닉 5 N, 영국 ‘카 매거진’ 비교 시승 콘텐츠에서 대중의 압도적 지지 얻어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 매거진’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한 경쟁 모델 비교 시승 콘텐츠에서 대중의 압도적 지지를 얻었다.

이번 콘텐츠에서 아이오닉 5 N과 비교 시승을 진행한 경쟁 모델은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였다.

카 매거진은 고성능 전기차의 대표 주자인 ‘아이오닉 5 N’과 ‘모델3 퍼포먼스’의 우위를 가리고자 비교 시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전기차 특유의 강력한 주행성능과 함께 크로스오버의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카 매거진 평가단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카 매거진은 이번 콘텐츠를 통해 “스포티한 주행에서 항상 자신감을 느낄 수 있다”, “제동 감각이 뛰어나고, 스티어링의 느낌도 만족스럽다”, “아이오닉 5 N은 제대로 설계된 느낌이다. 고성능 전기차의 문제점은 항상 있어왔고 테슬라가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한 것은 인정하지만, 아이오닉 5 N만큼 설득력 있게 해결하지는 못했다”, “아이오닉 5 N은 정말 즐겁고 매력적인 고성능차다. 심지어 내연기관 고성능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경쟁력이 있다” 등 호평을 이어가며 아이오닉 5 N의 우수한 주행성능을 높이 평가했다.

이와 함께 카 매거진이 유튜브 댓글을 통해 시청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선호 모델 투표에서 아이오닉 5 N이 경쟁 모델인 모델3 퍼포먼스 대비 81%를 웃도는 선택을 받으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시청자들의 주요 댓글을 살펴보면 “아이오닉 5 N은 원할 때는 로켓처럼, 그렇지 않을 때는 편안하게 달릴 수 있다.”, “조립 품질, 디자인, 운전의 즐거움 면에서 아이오닉 5 N은 의심할 여지없이 최고다.”, 운전하는 과정이든 단순히 디자인이든 아이오닉 5 N이 훨씬 더 재미있다.” 등 대중의 아이오닉 5 N을 향한 애정과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이어 “현대차는 단순히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문화를 창조했다.”, “현대차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모델을 잘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다.”, “현대차는 전기차 열관리 기술에서 여전히 테슬라보다 앞서 있다.”, “현대차는 전기차 구매에 있어 자동차 애호가들의 마음을 바꾸는 완벽한 차를 만들었다.” 등 아이오닉 5 N을 개발한 현대차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소비자의 댓글도 눈에 띄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