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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 신규 딜러사와 함께 영국 내 랜드마크 전시장 오픈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애스턴마틴이 새로운 딜러사와 함께 영국 내 랜드마크 전시장을 오픈, 판매를 강화한다.

애스턴마틴은 고객에게 최고의 맞춤형 울트라 럭셔리 자동차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새로운 매장을 열게 됐다고 전했다.

먼저 애스턴마틴 글로벌 본사가 있는 워릭셔(Warwickshire)에서 가장 가까운 딜러 전시장인 ‘애스턴마틴 버밍엄’이 솔리헐(Solihull)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애스턴마틴 버밍엄 전시장’은 딜러 파트너사인 캠브리아 오토모빌스 그룹 소속 그랜지(Grange)가 1,000만 파운드(약 177억 3,000원 가량)를 투자해 최첨단 시설로 오픈한 전시장이다.

독특한 외관 벽이 돋보이는 ‘애스턴마틴 버밍엄 전시장’은 총 1204㎡ 규모로 30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Q 바이 애스턴마틴 라운지 또한 갖추고 있어 고객에게 최상의 럭셔리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다양한 소재를 실제로 확인하고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자신만의 애스턴마틴을 직접 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장에는 특별히 선별된 8대의 애스턴마틴 모델이 전시되어 있으며, 고객이 직접 구성한 고객 맞춤형 자동차를 인도 받아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7개의 정비 공간을 갖춘 동급 최고 수준의 서비스 센터를 통해 자동차 유지 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애스턴마틴 버밍엄 전시장’은 그랜지가 올해 초 ‘애스턴마틴 에든버러 전시장’을 성공적으로 오픈한 데 이은 후속 전시장이다.

애스턴마틴은 잉글랜드 북부에서도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요크셔 지역의 자동차 딜러사 JCT600이 1468m² 규모의 최첨단 ‘리즈 전시장’을 오픈했다.

브룩랜즈에 위치한 이 전시장은 고객에게 넓은 울트라 럭셔리 라운지와 자동차 구성 공간을 제공하며, 동시에 최대 10대의 애스턴마틴 모델을 전시할 수 있다.

또한, 판매와 사후 서비스 전반에 걸쳐 탁월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며, 9개의 정비 공간을 갖춘 서비스 센터 시설과 다양한 부품 및 액세서리 공간을 갖춰 고객 참여 및 차량 맞춤화 기회를 더욱 확대했다.

이번에 오픈한 새로운 전시장들은 애스턴마틴의 새로운 울트라 럭셔리 비전과 독특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영국 최초의 딜러 전시장이다.

특히, 파크 애비뉴와 웨스트 57번가의 중심부에 위치한 애스턴마틴의 첫 글로벌 플래그십 매장인 ‘Q 뉴욕(Q New York)’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었다.

애스턴마틴은 새로운 딜러십 소식 외에도 자사의 영국 딜러 네트워크에 ‘마셜 모터 그룹’이 새롭게 합류하게 되었음을 발표했다.

‘마셜 모터 그룹’은 잉글랜드 남동부를 대표하는 세븐오크스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영국 딜러 네트워크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전시장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애스턴마틴의 글로벌 브랜드 및 사업총괄 책임자인 마르코 마티아치는 “짜릿한 신형 밴티지, 업그레이드된 DBX707, 동급 최고의 DB12, 그리고 최근 공개된 V12 플래그십 모델 뱅퀴시까지 더해져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제품 라인업이 완성됐고, 지금은 애스턴마틴이 울트라 럭셔리와 하이 퍼포먼스 부문에서 가장 다양하고 다이내믹하며 매력적인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는 시기인 만큼 영국 내 랜드마크 전시장에 투자하기에 가장 적절한 때”라며, “이 놀라운 모델들을 세계적 수준의 전시장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이를 통해 최고 수준의 럭셔리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영국 딜러 네트워크의 장기적인 대규모 투자는 애스턴마틴 브랜드의 긍정적인 성장과 새롭게 선보인 모델 포트폴리오에 대한 높은 신뢰를 보여줄 것”이라며, “파트너사들과 영국 내수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판매 전략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며, 2025년 공개 예정인 센트럴 런던에 위치할 핵심 플래그십 매장을 포함한 네트워크의 확장을 통해 이를 실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영국 딜러십은 애스턴마틴의 유럽 확장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2024년 말까지 바덴바덴, 뉘른베르크, 함부르크, 프라하에 신규 전시장과 부티크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애스턴마틴은 올해 초 ‘더 페닌슐라 도쿄’ 호텔 내에 새로운 랜드마크 전시장을 오픈했으며, 브리타니아 오토를 새로운 한국 수입사로 결정하면서 ‘애스턴마틴 수원’을 오픈하고 이달 말 ‘애스턴마틴 서울’의 공식 재오픈을 앞두고 있다.

특히, 애스턴마틴은 한국에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과정의 일환으로 전시장 확장을 통해 아시아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애스턴마틴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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