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프라우셔 조선소 공동 개발 전기 요트 ‘850 팬텀’ 런어바웃 모델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 AG가 오스트리아의 프라우스 조선소와 공동 개발한 E-퍼포먼스 반영 두 번째 전기 요트 ‘프라우셔 x 포르쉐 850 팬텀’의 런어바웃 모델을 공개했다.
이 모델은 2025년 1월, 세계 최대 실내 수상 스포츠 쇼 ‘부트 뒤셀도르프’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포르쉐 AG는 오스트리아 프라우셔 조선소와 협업해 개발한 두 번째 전기 보트를 통해 포르쉐 E-퍼포먼스가 적용된 전기 스포츠 보트를 두 가지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다.
포르쉐가 2도어 스포츠카를 쿠페와 컨버터블의 다른 버전으로 제공하는 것처럼 프라우셔 보트 역시 런어바웃과 에어 두 개 버전을 제공한다.
런어바웃 모델은 닫힌 구조의 포어데크와 선수 아래에 위치한 캐빈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오픈형 에어 모델은 좌석이 있는 중앙 조타실과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선수를 갖췄다.
지난 11월 ‘베스트 오브 보트 시상식’에서 최고의 전기 보트로 선정된 오픈형 모델에 이어, 이번 클로즈드 모델의 첫 번째 에디션 역시 25대 한정 제작된다.
포르쉐 AG 재무 및 IT 이사회 부회장 루츠 메쉬케는 “e팬텀은 포르쉐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독보적인 경험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며, “혁신적이고 강력한 구동 시스템을 갖춘 우아한 데이 크루즈로서 해양 세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강조했다.
두 모델은 모두 전장 8.67m, 전폭 2.49m로 뛰어난 가속력, 강력한 추진력, 탁월한 퍼포먼스, 시대 초월적인 디자인, 그리고 고급 장비를 자랑한다.
모든 특성은 세그먼트 내에서 가장 스포티한 모델을 목표로 출시되어 e팬텀 구동 장치의 기반이 되는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도로에서 수상으로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포르쉐는 강력한 순수 전기 SUV인 마칸 터보 일렉트릭의 리어 액슬 엔진을 적용했다.
요트의 선체에 장착된 PSM(perma-nently excited synchronous motor)은 최대 400 kW의 출력을 발휘하며, Z-드라이브로 직접 제어할 수 있다.
컨트롤 유닛은 포르쉐 로고가 새겨진 방수 박스에 위치한다. 최첨단 전력장치를 통해 모터의 효율성을 최적화했으며, 펄스 인버터에 실리콘 카바이드를 적용해 높은 스위칭 주파수가 가능하다.
마칸 일렉트릭과 마찬가지로 총 용량 100kWh 고전압 배터리도 탑재했다. 와이어 로프 마운트 서스펜션을 통해 파도와 고속 주행 시에 발생하는 큰 충격을 흡수한다.
e팬텀은 최대 7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후미의 수영 플랫폼은 편안한 선베딩 패드가 있는 넉넉한 라운지 공간으로 이어진다.
전형적인 스포츠카 디자인을 적용한 스티어링 휠과 포르쉐 크레스트가 새겨진 헤드레스트를 포함한 시트가 포함된다. 캐빈은 승객들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넓은 좌석과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프라우셔 요트는 포르쉐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개인화가 중요한 특징이다. 캐빈의 장식부터 선체와 갑판까지 모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첫 번째 ‘프라우셔 x 포르쉐 850 팬텀’은 포르쉐 컬러인 오크 그린 메탈릭 네오와 트러플 브라운 컬러의 패딩 및 오렌지 컬러의 스티칭 패키지 930을 적용했다.
e팬텀은 접이식 선쉐이드를 장착한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한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도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해당 시스템은 에코 사운더와 차트 플로터가 통합된 12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로 컨트롤 할 수 있다.
또한, 마칸 일렉트릭과 마찬가지로 조수석에도 스크린이 장착된다. 후미에 LED 앰비언트 라이트와 LED 수중 라이트도 탑재했다.
‘프라우셔 x 포르쉐 850 팬텀’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57만2934유로부터 시작된다.
포르쉐는 제어 장치를 포함한 고전압 배터리와 구동 시스템을 사전 조립된 모듈 형태로 공급하고, 최종 조립과 판매 물류 및 애프터 세일즈 관리는 프라우셔가 담당한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