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아우디 코리아,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금상 수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아우디 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의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은 아우디 브랜드의 독보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을 가상옥외광고(Fake OOH)라는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표현했다.

이 콘텐츠로 아우디의 탁월한 사륜구동 기술, 스포티함, 최신 기술, 뛰어난 주행성능을 한강을 배경으로 위트를 곁들여 상징적으로 표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우디가 수상의 영예를 안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디지털 영상 부문은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주목받았던 콘텐츠 중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아우디의 콘텐츠는 글로벌 브랜드 아우디의 보다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가장 한국적인 장소인 한강을 촬영장소로 선택한 것, 그리고 눈집게를 통해 재미요소를 더하고,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 그래픽으로 프리미엄 하면서 진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2024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2000년부터 개최하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구, 온라인 광고 페스티벌)’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2022년부터 통합 개편한 것으로 매년 200편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는 국내 디지털 광고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출품작은 현재 디지털광고업에 종사하고 있는 기획, 제작, 기술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2차례에 걸쳐 심사되며, 디지털 광고 분야의 창의적 콘텐츠 제작 및 기술 개발 등을 통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발굴하고 선정한다.

해당 캠페인은 11월 27일 진행된 ‘2024 유튜브 아트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쇼츠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된 바 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유튜브 아트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데이터 리서치 업체인 칸타(Kantar)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되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제이다.

특히, 이 상의 수상작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유튜브 마케팅의 우수사례로 국제적인 인정을 받게 된다.

해당 캠페인은 8월 ‘ICT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10월 국제비즈니스어워드(IBA)에서 Most Innovative YouTube Channel 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제공=아우디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