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엔카시세 400만뷰 돌파 기념 ‘내차 업그레이드’ 이벤트 실시
[고카넷]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서프라이즈 엔카시세’ 바이럴 영상 400만뷰 돌파를 기념해 ‘내차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4월 10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소비자는 엔카시세의 판매가격 가이드를 통해 내차의 가격을 확인해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한 뒤 구매가격 가이드를 통해 사고 싶은 차의 가격을 확인하고 이벤트 참여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 등록한 자동차는 실제 판매를 원할 시에만 광고가 보여 진다.
SK엔카는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최대 1000만원의 자동차 업그레이드 비용을 지원하며, 5명에게 모바일 짐벌, 360도 캠코더, 아마존 에코닷 등 최신 IT 기기를 제공한다.
서프라이즈 엔카시세는 지난 3월에 오픈한 엔카시세를 소재로 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영상이다.
엔카시세는 SK엔카가 보유한 연간 100만대 이상의 실거래 데이터와 15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중고차 살 때 가격과 팔 때 가격을 각각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영상을 본 소비자들은 댓글을 통해 “저런 기술이 빨리 나왔으면”, “저 안경 얼마에 살 수 있나요? 신기방기”, “마지막에 문콕 때문에 차 값 떨어지는거 뿜었다.”, “문콕 지못미”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SK엔카 마케팅홍보팀 임민경 팀장은 “이번 영상을 통해 엔카시세는 개별 차량의 상태, 시장 상황, 모델 시세 추이 등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분석하고 있다는 것을 스마트 글래스라는 소재를 통해 재미있게 보여드리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 자동차 시세를 확인할 때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을 줄 수 있도록 할 것”라고 말했다.
한편, SK엔카 서프라이즈 시리즈는 이동 수단만으로 사용되는 자동차를 소재로 평소에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자동차 생활에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다.
지난해 4월 서프라이즈 픽업을 시작으로 8월에 서프라이즈 셀프등록 영상을 공개했으며, 두 영상의 누적 조회수의 합계가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