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엔카 비교견적’ 상반기 신청 완료 건수 전년 대비 170% 성장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의 내차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의 올해 상반기 고객 서비스 신청 건수가 급성장을 기록, 국내 중고차 내차팔기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엔카닷컴이 올해 상반기 엔카 비교견적 거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엔카 비교견적의 올해 상반기 서비스 신청 완료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70% 증가했다.
이 같은 폭발적인 서비스 성장에 힘입어 엔카닷컴 거래 완료된 매입수도 상반기 기준 약 111% 이상 증가해 내차팔기 서비스 분야에서의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엔카 비교견적의 급성장 배경에는 여러 곳에서 다량의 견적을 받아 볼 필요 없이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하나만으로 엔카닷컴의 우수한 제휴 딜러가 제시하는 신뢰 할 수 있는 ‘알짜’ 매입 견적을 제공 받을 수 있다는 데에 있다.
내 차 판매 시 가장 중요한 요소인 가격, 즉 견적을 비교하기 위해 여러 중고차 업체에서 견적을 받는 것이 통상적이다.
하지만 무조건 높은 금액의 견적을 많이 받는 것보다 중시해야 할 점은 신뢰 할 수 있는 딜러를 통해 실제 판매가와 근접한 실질적인 매입 견적을 받는 것이다.
엔카 비교견적은 엔카 제휴 딜러 모집부터 거래 후 사후까지 꼼꼼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믿고 차량을 판매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엔카 비교견적의 우수 제휴 딜러를 최근 5년간 거래내용, 클린엔카 적발 등 허위매물 등록 여부, 거래금액 지급 준수 여부, 소비자 리뷰 등을 통해 엄격히 선정하고 있다.
더불어 48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최대 20건의 견적을 받아 비교 할 수 있으며, 견적을 받은 고객들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엔카 제휴 딜러들의 프로필과 고객 리뷰도 실시간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 비교견적은 여러 곳에서 많은 견적을 비교할 필요 없이 우수 제휴 딜러들이 제시하는 믿을 수 있는 알짜 견적으로만 받아 볼 수 있는 신뢰성을 제공한다”며,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지속적으로 사용성을 개선하면서 고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엔카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