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6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8’에 선정됐다.
인터브랜드는 글로벌 Top 100 브랜드를 선정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로 지난 2013년부터 국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순위는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29위로 지난 2013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가 처음 발표된 이래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6년 연속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투자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고 있으며,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중장기 R&D 전략 실행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최첨단 타이어 기술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며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 혁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최고를 향한 혁신의 정신을 바탕으로 체결한 스페인의 명문 축구구단 레알 마드리드와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은 전 세계 팬과 고객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선보이기 위한 한국타이어의 대표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이다.
한국타이어는 미래 드라이빙 환경에 대한 도전을 주제에 맞춰 격년으로 진행되는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 프로젝트인 ‘디자인 이노베이션’ 등 미래 드라이빙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했던 새롭고 혁신적인 미래 드라이빙 경험을 만들어가는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의 세 번째 캠페인 ‘볼 핀 타이어(Ball Pin Tire)’는 혁신적인 미래 드라이빙 모습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볼 핀 타이어’는 하나의 볼(Ball) 형태의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이 그 동안의 자동차 움직임과는 전혀 다른 제자리 360도 회전과 직각, 지그재그 주행 등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다.